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쌀쌀해진 날씨에 다시 찾는 발효유...특화 유산균 담아 건강 아이템으로 각광


입력 2019.10.09 06:00 수정 2019.10.08 21:20        최승근 기자

가을 환절기, 장 건강관리 위해 발효유‧유산균 음료 수요 증가

가벼운 아침 대용부터 어린이 간식까지 관련 제품 다양

가을 환절기, 장 건강관리 위해 발효유‧유산균 음료 수요 증가
가벼운 아침 대용부터 어린이 간식까지 관련 제품 다양


매년 가을철이 되면 마트에서 발효유나 유산균 음료를 많이 배치해두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 간편하게 발효유를 마시며 체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위치한 장 건강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건강을 염려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이에 특화 유산균을 담아 기능을 강조한 발효유부터 어린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유산균 음료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가볍고 건강한 아침 대용은 물론 부담 없는 간식으로도 좋아 폭넓은 소비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푸르밀 ‘비피더스’, 웅진식품 ‘자연은 요거 코코’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 ‘듀오安(안)’, 롯데푸드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 빙그레 ‘십장생’ 2종,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청포도’.ⓒ각 사 취합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푸르밀 ‘비피더스’, 웅진식품 ‘자연은 요거 코코’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 ‘듀오安(안)’, 롯데푸드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 빙그레 ‘십장생’ 2종,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청포도’.ⓒ각 사 취합

비피더스 유산균부터 몸에 좋은 홍삼까지...건강 원재료 담은 발효유 제품 인기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1995년 선보인 ‘비피더스’는 뛰어난 제품력으로 출시 후 24년간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다.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BB-12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세계적인 유산균 연구소 덴마크의 크리스챤 한센에서 개발했으며, 200여편 이상의 연구논문을 통해 장 건강과 체지방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이광원 교수팀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푸르밀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유산균은 1mL 당 1억 마리 이상으로 월등히 높은 함유량을 보였으며, 유산균의 생존률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나 우수한 품질을 검증했다.

푸르밀 관계자는 “비피더스는 환절기는 물론 평소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장 건강 대표 발효유”라며 “다양한 맛과 떠먹는 비피더스 제품까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선보이고 있는 ‘듀오安(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을 결합한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최근 장내 환경 개선을 위해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은 유익균의 먹이로 설사 및 변비 완화는 물론 ‘비만 세균'이라고 불리는 퍼미큐티스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 이번 신제품은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하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싱그러운 청포도 맛으로 더욱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액상 발효유 ‘그랜드 청포도’를 출시했다. ‘그랜드’ 브랜드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용량 발효유로 한국야쿠르트만의 특허 받은 유산균 HY2782와 5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그랜드 라인업을 3종(오리지날, 라이트, 청포도)으로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2030 여성들의 건강한 장을 위해 체지방 특허 유산균을 함유한 여성전용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Fit’을 선보였으며, 빙그레는 한국적인 원료를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을 선보인 바 있다.

어린이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상큼한 유산균 음료까지

웅진식품은 유산균을 더한 상큼한 과즙에 나타드코코가 함유된 '자연은 요거 코코'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은 요거상큼 코코&복숭아'와 '자연은 요거풋풋 코코&사과'로 구성됐으며, 상큼한 복숭아와 싱그러운 사과의 과즙에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받은 100억 유산균(사균)을 담았다. 여기에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어 톡톡 씹히는 즐거움을 더했다. 340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충분한 용량에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는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 배양액으로 만들어 어린이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유산균 음료다. 성장기 아이를 위한 멀티 비타민 8종(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E)과 장에 좋은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다. 상큼한 요구르트 맛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