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하우시스·신세계 디에프, 은탑산업 훈장 수상


입력 2019.10.16 11:00 수정 2019.10.16 09:49        배군득 기자

산업부, 국가생산성대회 개최…생산성 혁신 유공자 포상

중소·중견기업 76.8% 수상…전년 比 4.3%p 증가

산업부, 국가생산성대회 개최…생산성 혁신 유공자 포상
중소·중견기업 76.8% 수상…전년 比 4.3%p 증가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와 ㈜신세계 디에프 손영식 대표가 은탑산업 훈장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경제단체 대표, 수상기업 및 산업계 임직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국가생산성대회를 개최했다.

국가생산성대회는 국가 경쟁력 강화 핵심인 생산성 혁신 중요성을 알리고, 생산성 선도 기업 및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 생산성 분야 행사다.

이번 대회에서는 (주)LG하우시스 민경집 대표이사와 (주)신세계 디에프 손영식 대표이사가 은탑산업 훈장을 수상하는 등 20명의 유공자와 41개 기업, 16개 팀이 포상을 받았다.

올해 대회는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생산성 혁신의 새 시대’를 슬로건으로 중소기업, 재외동포 등으로 수상자 폭이 확대 됐다. 전체 고용 89%를 담당하는 핵심적 경제 주체인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중소·중견기업 수상비율을 전년(72.5%)에 비해 76.8%로 늘렸다.

또 국내기업 수출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발전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재외동포기업을 격려하고자 글로벌생산성대상(재외동포) 부문을 신설했다.

성윤모 장관은 “우리나라 시간당 노동생산성이 증가율 측면에서는 OECD 국가들 중 2위를 기록하는 등 빠르게 향상됐다”고 전제한 뒤 “그러나 절대 수준에서는 아직까지 OECD 중하위권”이라고 평가했다.

성 장관은 이어 “생산방식 혁신을 위해 스마트 산단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일본수출규제를 통해 취약점이 드러난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대해서는 특별회계 신설로 매년 2조원 이상 재정을 투자해 핵심기술 자립도를 높이고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산업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성 장관은 수상자 대표들과 ‘생산성향상 공동선언문’을 채택, 생산성 혁신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