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니낫 태국국왕 배우자, 3개월 만에 지위 박탈


입력 2019.10.22 18:55 수정 2019.10.22 19:00        스팟뉴스팀

마하 와찌랄롱꼰(67) 태국 국왕이 '왕의 배우자(한국의 후궁 격)' 호칭을 부여했던 시니낫 웡와치라파크디(34)의 모든 지위를 박탈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방콕 포스트 등 현지 매체는 태국 왕실 성명을 인용해 "시니낫이 조신하지 못한 행동을 하고 국왕에게 불충실했다"고 지위 박탈 이유를 설명했다.

태국 왕실은 두 쪽 분량의 성명에서 "시니낫이 왕실의 전통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국왕에게 반항했다"며 "자신의 지위를 이용, 왕실의 명령을 빙자해 개인적 욕망을 채웠다"고 밝혔다.

이어 "야심에 이끌려 여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이는 국왕에 대한 존중이 결여된 것으로 국가와 왕실의 위엄을 훼손시켰다"고 덧붙였다.

와찌랄롱꼰 국왕은 지난 5월 즉위했다. 그는 대관식에 앞서 타이항공 승무원 출신 수티다 와찌랄롱꼰 나 아유타야(40) 근위대장과 결혼식을 올리고 왕비로 임명했다. 이후 두 달 만인 7월 시니낫을 왕의 배우자로 임명해 화제가 됐다. 왕의 배우자 호칭이 부여된 것은 태국에서 절대군주제가 폐지된 이후 100년 만에 처음으로, 태국 내에서도 파격적인 일로 받아들여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