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애비뉴2차 "아이비라운지 문화대중화 앞장"


입력 2019.12.11 17:53 수정 2019.12.11 17:59        권이상 기자

지난 10월 '아이비라운지' 개관…누구나 도서관, 갤러리 등 이용 가능

대치학원가 개원 및 GS슈퍼마켓, 홍종흔베이커리 등 입점으로 상권 활성화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애비뉴2차’에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와 홍종흔베이커리 전경. ⓒ반도건설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애비뉴2차’에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와 홍종흔베이커리 전경. ⓒ반도건설


지난 10월, 반도건설의 브랜드상가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가 개관하며 지역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에 북-카페 형식으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Ivy Loune)’ 3300㎡ 규모로 갤러리, 도서관(서가, 무대, 키즈존, 다목적실)으로 운영되며, 누구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이용가능하다.

특히 같은 달 개원한 ‘강남 대치학원가’와 함께 동탄2신도시 교육∙문화 특화상권으로 자리매김하며 인근 지역에서 유입되는 유동인구가 늘어날 전망이어서 ‘동탄역 카림애비뉴2차’의 상권을 활성화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달에 개원한 ‘강남 대치학원가’도 대치동 강사, EBSi, ETOOS, 강남구청인강 강사 등 동탄지역에서 보기힘든 유명 강사진으로 구성돼 인근 지역맘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수한 강사진뿐만 아니라 최근 대학입시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이 점차적으로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학생 개개인에 맞춘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고등학생 뿐만아니라 초∙중생들도 단계별로 입시를 준비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타 학원들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 대치학원가와 더불어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이 연이어 입점하며 지역민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제과제빵 분야에서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된 ‘홍종흔 베이커리’가 이달 입점했다. ‘홍종흔 베이커리’는 대한민국 제빵 명장 홍종흔의 이름을 걸고 선보인 베이커리 브랜드로 주요 핵심 상권에만 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해 1월 대규모의 키즈카페인 ‘히어로키즈파크’의 오픈으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상권 활성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인근 지역민들의 발길을 이끄는 GS슈퍼마켓과 다이소 등의 편의시설도 입점해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중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아직까지 교육환경이 활성화되지 않아 대치학원가의 입점에 인근 지역 부모님들이 매우 환영하는 분위기다”며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 및 다양한 앵커테넌트의 입점에 빠른 상가활성화가 이뤄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C-5·C-8블록에 공급된 주상복합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2개 단지내 총 300여실 규모로 구성된 스트리트 몰 상가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