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게임업계, 설 대목 맞아 ‘아이템 보따리’ 활짝


입력 2020.01.24 06:00 수정 2020.01.23 21:5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풍등 날리기’ ‘윷놀이’ ‘복주머니 모으기’ 등

이벤트·대규모 업데이트로 즐길 거리 ‘풍성’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넷마블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넷마블

게임업계가 설 명절 대목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도 마쳤다. 올해도 게임 내에서 ‘윷놀이’를 하거나 찾거나 특정 아이템을 찾아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주를 이뤘다.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모바일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게임 재화인 골드와 교환할 수 있으며 윷놀이 이벤트로 설날 주화를 모으면 ‘희귀 동료’, ‘빛나는 마석 상자', '소환수 부화'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를 통해 ‘원정대’ 콘텐츠 보상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 헤어 및 성형 쿠폰이 담긴 ‘2020 코디 지원 상자’ 등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이밖에 ‘트라하’와 ‘린: 더 라이트브링어’, ‘삼국지조조전 ONLINE’, ‘다크어벤저 3’, ‘액스(AxE)’, ‘카이저’ 등에서 복주머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에 설날 테마의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겨울을 주제로 한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희망찬 새해’가 추가됐다. 오는 3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최종 완료 보상으로 새롭게 추가된 ‘희망 가득’ 테마의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도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지정된 시간 내 마그나딘에 위치한 ‘신비한 쥐’를 찾아가 풍등을 날릴 수 있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프렌즈게임’ 설 맞이 이벤트.ⓒ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프렌즈게임’ 설 맞이 이벤트.ⓒ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설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 ‘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을 추가하고 오는 30일까지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뱃돈 블록’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블록 수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도 오는29일까지 최근 업데이트된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에 캐주얼 퍼즐게임 ‘프렌즈팝’과 ‘프렌즈 팝콘, 레이싱게임 ‘프렌즈레이싱’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젬스톤을 구하는 모험 콘셉트의 퍼즐게임 ‘프렌즈젬’에서는 ‘설 프렌즈 세트’를 선보이고 ‘복주머니 확정 랜덤박스’를 판매한다.


게임빌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설 맞이 이벤트.ⓒ게임빌 게임빌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설 맞이 이벤트.ⓒ게임빌

게임빌은 신작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와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설 명절 분위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카이를 비롯해 리우, 미호, 프리지아 등 4종 트레이너의 한복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별이되어라!는 ‘설프라이즈!’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 까지 ‘설날 상차림 이벤트’에서는 도전자 던전에서 획득한 ‘설날 복주머니’로 7개의 설 음식 상차림을 완성하면 보상으로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RPG ‘서머너즈 워’에서 오는 2월 10일까지 ‘설날 맞이 파티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달성한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설날 맞이 특별 접속 이벤트를 통해 매일 선물을 지급하며 각각 ‘설날 사다리 이벤트’와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