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호반그룹이 IT 전문 일간지 전자신문을 인수했다.
1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호반그룹은 이날 전자신문의 지분 43.7%를 인수해 1대 주주가 됐다. 매입 금액은 280억원 규모인 것으로 전해진다.
호반그룹은 전자신문의 대주주가 되더라도 언론의 소유와 경영은 분리한다는 원칙에 따라 편집권 독립을 보장할 방침이다.
또 임금을 중앙 경제지 수준으로 인상하고 자녀학자금, 휴양시설 이용 등 복리후생제도를 그룹 수준으로 높일 예정이다.
호반건설, 하반기 '건설업 자율안전컨설팅 대상업체' 선정
호반건설이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1 하반기 건설업 자율안전컨설팅' 대상 업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하반기 자율안전컨설팅 대상 업체는 2019~2020년(발생일 기준) 연속해 사고사망재해가 발생하지 않고, 입찰참가심사기준의 산재예방실적평가 70점 이상, 산업재해발생률(사고사망만인율) 평균 0.5배 이하, 시공 공사금액 120억원 이상 건설현장 등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한다.대상 업체들은 자율안전관리 프로그램을 충실히 이행할 경우 프로그램 이행 기간 동안 3대 취약시기(동절기, 장마철, 해빙기) 감독과 추락 감독을 유예받는다.하…
창립 32주년 호반그룹, 협력사에 경영안정자금 60억원 전달
호반그룹이 30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 대강당에서 창립 32주년 기념행사 가졌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호반그룹은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경영안정자금을 전달했다. 경영안정자금은 총 60억원으로 65개 협력사에 전달됐다. 올해 지원금은 지난해보다 3배 확대된 규모다.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은 "호반그룹이 어느 회사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와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산업보국에 앞장서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호반프라퍼티, 아브뉴프랑 상가 임차인에 10억원 지원
호반그룹 호반프라퍼티가 25일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상업시설 아브뉴프랑 임차인들에게 경영안정지원금 1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지원금은 아브뉴프랑 3개 지점의 150여 곳 매장과 업체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앞서 호반프라퍼티는 지난해 아브뉴프랑 임대 매장의 소상공인 임대료를 10~30%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기도 했다.김윤혜 호반프라퍼티 부사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조금이나마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호반프라퍼티는 아브뉴프랑 매장의 여러 대표님들과 관계자들을 세심하게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대우건설, 본입찰 중흥·DS네트웍스 참여…호반건설 포기
이날 오후 3시까지 접수…연내 매각 완료 예정
호반건설, 대우건설 인수 재도전?…4파전 되나
호반건설이 대우건설 인수전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년여 만에 재도전이다. 지난 2017년 대우건설 매각 당시 호반건설은 우선협상자 선정됐지만 인수를 포기한 바 있다. 만약 호반건설이 참여하게 되면 인수전은 4파전이 될 전망이다.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호반건설은 대우건설 매각 본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앞서 호반건설은 지난 2018년 1조6천억 원에 대우건설을 인수하기로 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지만. 해외사업장 손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매각이 무산됐다.대우건설 인수에는 중흥건설과 DS네트웍스 컨…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봄비...봄맞이 마라톤 건강하게 즐기려면
트럼프 "한덕수 대행과 관세·조선 논의"…韓 방위비 재협상 시사
김민희·홍상수 감독, 최근 득남…혼외자 재산 상속 가능성은?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부안서 아파트 외벽 도색 작업하던 60대, 15층 높이서 추락해 사망
"천재 아냐?" 장동민이 개발한 '특허 기술' 뭐길래…뚜껑 돌리면 라벨이 '스르륵'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 한화에어로, 유상증자 규모 대폭 축소에 6%대 강세
· '나홀로 뜬다' 한국전력…시총 200개 종목 중 유일하게 2% 상승
· 증시 폭락에도 정치 테마주 ‘불기둥’
· 삼성전자·SK하이닉스, 美 관세폭탄 예고에 ‘급락’
· 에이비엘바이오, 4조 규모 기술수출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