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블루수소는 2025년까지 16만t 생산할 계획"이라며 "여수 공장에서 1만4000t, 대산 공장 1만6000t, 합작사 2만t, 자회사 5만t 외에 나머지 6만t은 별도 수소공장을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콜] 롯데케미칼 "MEG 수익성 약세…美 업체 구조조정 전망"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엑손모빌이 크래커를 연말 가동할 예정어서 올해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이어 "글로벌적으로 올해 파악되는 신증설 물량은 700만t, 내년 700만t이며 2025년까지 1800만t에 이른다"고 설명했다.롯데케미칼은 "엑손모빌의 신규 증설과 상관없이 MEG (모노에틸렌 글리콜) 수익성은 약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며 "미국 지역 EG 업체들은 오래된 공장이 많은데 경쟁력 취약한 업체들의 구조조정이 잇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컨콜] 롯데케미칼 "수소 발전, HPS 등 통해 경쟁력 확보 기대"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수소 발전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kg당 4000원이라고 보고 매출을 산출했다"고 말했다.이어 "수소 발전은 일반 발전(화력) 대비 경쟁력에 대해서는 경쟁력이 높지는 않다"면서 "수소 발전 완전 경쟁으로 방치하면 수소 발전은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정부는 HPS(수소 발전 의무화 제도) 등 수소 발전 활성화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고 HPS에서 경쟁력 확보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컨콜] 롯데케미칼 "수소 발전 포트폴리오…연료전지·가스 터빈 발전 모두 추진"
롯데케미칼은 6일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수소 발전 포트폴리오를 위해 연료전지와 가스 터빈 발전을 모두 추진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연료전지는 휴대와 이동 가능한 반면 수소 터빈은 이동 불가하며 연료전지와 달리 저농도 고농도 혼소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롯데케미칼은 "일반적으로 가정용이나 소형에서는 연료 전지, 대형에서는 가스 터빈 사용을 예상한다"고 덧붙였다.CCU에 대해서는 "자체 생산을 먼저해 상업생산 기술 완성도를 높인 이후에 이 기술에 대한 판매를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독후감 쓸 책?…안철수·양향자 '조국의 시간' 김문수·유정복 '문재인의 운명'
"코로나19, 중국 실험실이 만들었다"…백악관, 홈페이지에 게재
제1168회 로또 당첨번호 '9·21·24·30·33·37'번…1등 당첨 지역 어디?
"애 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데일리 헬스]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이어 안타까운 소식…'이 증상' 원인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