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샵백, 올 4분기 여행·명품 인기↑…연말연시 프로모션 전개


입력 2021.12.28 13:55 수정 2021.12.28 10:5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샵백

샵백이 올 4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지난 분기 대비 91% 이상 상승하고 구매 고객 역시 65% 이상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4분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호텔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호텔에서 여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데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샵백의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올 4분기 거래량은 3분기 대비 110% 이상 급증했다.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가장 인기 있는 스토어는 메리어트 호텔로 지난 분기 대비 206% 크게 성장했다.


명품·패션 카테고리도 꾸준히 강세다. 국내 명품 시장 규모가 지난해 대비 4.6% 증가한 141억6500만달러(약 16조7000억원)로 세계 7위 수준이다. 샵백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주요 명품 직구 사이트 경유 쇼핑 시 높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 비자카드와의 협업으로 최대 30%까지 캐시백률을 높였다.


이 같은 공격적 마케팅에 힘입어 샵백 명품·패션 카테고리의 4분기 구매고객은 3분기 대비 75% 이상 늘었다.주요 인기 스토어는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 ▲센스 ▲육스 순으로 여성 의류부터 가방, 신발 등 다양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샵백은 소비자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 1월3일까지 ‘연말연시 감사세일’을 전개한다. 4분기 인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캐시백율을 상향 조정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고다(최대 21%) ▲메리어트 호텔(최대 14%) ▲호텔스컴바인(8%) 등 호텔 예약 사이트는 물론 ▲미스터포터(최대 28%) ▲마이프로틴(최대 25%) ▲마이테레사(최대 24%) ▲네타포르테(최대 24%) ▲매치스패션(최대 22%) 등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쇼핑 시 상향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알리익스프레스(최대 17%) ▲홈플러스 마트(2.5%) 등을 이용하면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소비 트렌드에 맞춘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한 결과 올 4분기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 돋보였다”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인기 스토어를 중심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샵백과 함께 더욱 알찬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