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일 낮 12시46분께 서울에서 동대구로 가던 KTX-산천 열차가 철로를 이탈했다. 사고는 터널 내 철제구조물이 떨어지면서 열차를 덮쳐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목격자들은 터널 공사를 위해 상행선 선로를 옮기고 자갈을 다지는 작업을 하던 도중 궤도차 바퀴가 선로를 벗어났다고 전했다.
깨진 유리창 파편에 일부 승객들이 경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코레인은 탈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새해부터 음주·무면허·뺑소니 사고부담금 최대 1억7000만원
새해부터 음주·무면허·뺑소니 사고를 낸 운전자의 부담금이 최대 1억7000만원까지 확대된다. 마약·약물 운전자에 대한 1억5000만원의 사고부담금 조항도 신설된다.금융감독원은 다음 달 1일부터 이같은 내용의 자동차보험 표준약관 개정안이 시행된다고 30일 밝혔다.우선 기존 최대 1500만원이었던 음주·무면허 운전·뺑소니 사고에 대한 사고부담금이 의무보험 기준으로 1인당 최대 1억7000만원까지 대폭 상향된다. 관련 운전자에 대한 금전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의무보험으로 지급된 보험금은 모두 운전자가 부담하도록 개선했다는 설명이다.아울…
구속된 '70cm 막대기 엽기살인' 피의자 "만취상태, 기억못한다"
범행상황 기억에 없다면서도 스스로 경찰에 신고한 점만 인정직원 신체에 막대기 찔러 숨지게 한 살인 혐의국과수 부검결과 '장기파열 사망' 1차 구두소견유족들, 경찰 출석해 약 1시간 30분 동안 참고인 조사
뉴스타파 취재 태도 논란에…국민의힘 "국회기자 명패 없이 룰 밖 취재"
서울 삼육대 기숙사서 '옴' 발생…학생 2명 감염
이재명 "전쟁 양상 바뀌어가…이제 무기 체제로 결판나는 시대"
문다혜, '음주운전·불법숙박업' 혐의 1심서 벌금 1500만원
“횟집 떠오르네”…이번엔 2억짜리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날아차기
고개 숙이더니 차에 타자마자 ‘씨익~’…히로스에 료코 또 구설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본협상하기도 전에 “큰 진전”…트럼프, 日대표단과 면담
미국과 일본이 16일(현지시간) 미 워싱턴에서 관세 관련 협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워싱턴DC를 찾은 일본 측 관세협상 수석대표인 아카자와 료세이 경제재생상 등 일본 대표단의 예방을 받고 면담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이날 자신 소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일본 무역 대표단과 막 만나서 큰 영광”이라며 “큰 진전있었다”라고 밝혔다.아카자와 경제재생상은 트럼프 대통령 면담에 이어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 등…
[트럼프 스트레스] 파월 “관세, 인플레 유발…통화정책 조정은 아직”
[트럼프 스트레스] “美∙日 관세협상에 직접 참석”…방위비 의제도 언급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정명섭의 실록 읽기
경복궁의 이름은?
서지용의 금융 톡톡
잊혀졌던 종합지급결제업의 재등장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중국차를 누가 타냐?” 시장의 답은 다르다 [기자수첩-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