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유흥희씨 별세, 유창재(오마이뉴스 정치부 기자)씨·숙재씨 부친상, 이칠재씨 빙부상, 강지이씨 시부상=13일, 수원시연화장 장례식장 3호, 발인 15일 오전 8시, 장지 승화원-평택선영. (031)218-6560
'제로 코로나' 정책 때문에 맞선 중 상대 집에 동반 격리된 중국 여성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봉쇄령이 갑자기 시행되며 웃지 못할 해프닝이 생겼다.영국 BBC 등 외신은 지난 12일(현지 시각) 광둥성 광저우에서 근무하는 여성 왕모 씨의 사연을 보도했다.왕씨는 춘제(중국의 설날)를 맞아 고향인 허난성 정저우로 돌아왔는데 부모님의 요구로 한 남성과 맞선을 보게 됐다.당시 남성은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며 왕씨를 집으로 초대했다. 이에 응한 왕씨는 9일 남성의 집에 방문했다.그런데 식사가 끝나갈 무렵 정저우 지역에 갑자기 봉쇄령이 내려졌다. 이 때문에 왕씨는 꼼짝없이 남성의 집에…
케이팝클릭, 오는 15일 ‘웰컴케이팝클릭’ 스페셜 이벤트 실시
케이팝(K-POP) 전문 플랫폼 ‘케이팝클릭(K-POP CLICK)’과 한류 전문 인력 양성이 앞장서는 ‘월드케이팝센터(worldkpopcenter)’가 주최, 주관하는 ‘웰컴케이팝클릭(WELCOME K-POP CLICK)’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고품격의 한류 콘텐츠를 만나러 온 K-POP 팬들을 환영하는 의미가 담긴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아이돌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공연 당일 현장에서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파인주얼리 명가 (주)젬브로스(Gembros) 상품과 아티스트 사인포스터, 스타벅스 기프…
"잦은 추가접종, 오히려 면역력 떨어뜨려"…유럽 백신 전문가의 경고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짧은 간격으로 반복하는 건 면역 체계에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지난 12일(현지 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유럽의약품청(EMA)의 백신 전략 책임자 마르코 카발레리는 전날 브리핑에서 "추가 접종이 비상 계획의 일부가 될 수는 있지만, 짧은 간격 내에 반복적인 백신 접종은 지속가능한 장기적 전략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부스터샷은) 한 번 혹은 두 번은 맞을 수 있지만 끊임없이 반복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4개월마다 부스터샷을 접종하는 전략은 면역…
오스템임플란트도 주식매매...네이버 등 대량 매수
2215억원의 횡령 사건이 발생한 오스템임플란트가 최근 몇 년간 고유자금으로 대량 주식거래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13일 오스템임플란트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20년부터 작년 3분기까지 분기보고서를 확인한 결과 오스템임플란트는 분기마다 3∼5개 종목을 사고팔았다.오스템임플란트는 2020년 4분기 나이벡 74억6000만원, 텔콘RF제약 61억원, 삼성물산 13억8000만원의 주식을 매수했다. 이 중 텔콘RF제약과 삼성물산은 이듬해 1분기 모두 처분했다.작년 1분기 텔콘RF제약과 삼성물산을 처분하면서 SK하이닉스(15억6000만원),…
IMF총재 “금리 인상, 선진국-개도국 양극화 악화 가능성”
물가 상승에 대항하기 위한 각국 중앙은행들의 기준금리 인상이 세계 경제의 양극화를 심화시킬 수도 있다고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경고했다.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로이터통신은 게오르기에바 총재가 12일(현지시간) 중앙은행들의 금리 인상이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의 심각하고 위험한 차이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고 보도했다.그는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인플레이션이 문제가 되는 상황이라면서 선진국의 금리 인상이 신흥국의 자금조달 비용 증가와 투자자금 이탈을 불러올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미국의 인플레…
"눈 돌릴만 하네"…카드사, 카드론으로 벌어들인 돈 5조 돌파
헌재 제동, '한덕수 차출론' 더 불붙이나 [정국 기상대]
이재명 "임기 내 세종 대통령실 건립"…'캐스팅보트' 충청 공들이기
신안산선 붕괴사고 원인은 부실 공사?…커지는 책임론
[데일리 헬스] “어디서든 ‘이거’했더니 36kg 뺐다”...감량 비결 뭐길래?
제니가 픽한 '바나나킥', 美 홀렸다…도넛 이어 '메론킥' 출시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정명섭의 실록 읽기
경복궁의 이름은?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