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리안리재보험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178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2202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0.5% 증가했다. 매출은 8조3736억원으로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아울러 이날 코리안리는 보통주 1주당 525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537억원이며, 시가배당률은 5.5%다.
신한라이프-코리안리, 최대 5000억 공동재보험 협정
신한라이프생명과 코리안리재보험은 최대 5000억원 규모의 공동재보험 거래를 위한 협정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 2300억원의 준비금에 대해서는 공동재보험 출재 조건에 합의해 다음 달 초 계약 체결을 예정하고 있다.성대규 신하라이프 사장은 "별도의 자본관리 전담조직을 회사에 설치해 자본관리 측면에 다양한 기술적 역량을 선도적으로 확보하고자 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수준의 자본력을 유지하기 위해 향후 공동재보험 등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신한라이프와 코리안리는 지난 1년여 동안 생명보험 계약 …
코리안리, 미국중개법인 재보험 중개면허 취득
코리안리재보험은 미국중개법인의 재보험 중개면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안리는 지난 24일 미국 뉴저지주 감독당국으로부터 재보험 중개업 면허에 대한 최종인가를 통보 받았다.코리안리는 지난해 9월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에 재보험 중개법인 설립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미 뉴욕에 주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지만 영업활동이 불가능한 주재사무소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중개법인 형태의 진출을 꾀한 것이다.중개법인은 보험영업법인이나 지점과 마찬가지로 대면영업이 가능하며, 재보험 물건 중개를 통해 수수료 수익을 창출한다.…
코리안리, 年 수재보험료 78억 달러 '세계 10위'
코리안리재보험은 A.M. Best가 발표한 지난해 세계 재보험사 순위에서 수재보험료 77억7700만 달러를 기록하며 10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전년에 11위를 기록했던 코리안리는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하며 다시 10위권 이내로 진입했다. 코리안리는 2011년 처음 세계 10위 재보험사에 오른 뒤,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며 줄곧 10위권 안팎을 유지해왔다. 뮤니크리와 스위스리가 1, 2위에 올랐으며, 하노버리, 스코르 등이 뒤를 이었다.코리안리의 순위 상승 비결은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한 영업기반 확대와 견실한 사업구조에 있었다는 …
[D:현장] '아이돌 레시피', 경력직 아이돌이 말하는 꿈과 성장
이호성 감독 연출문종업·배우희·느와르·나현·유호연 주연
자극없이 강하다…숏박스, 공감과 관찰로 유튜브 코미디 접수
메타코미디와 전속계약
"중도확장 중요"…국민의힘 4선 이상 중진들 모여 방점 찍었다
이재명 기득권 내려놓는 '오픈프라이머리' 요구 봇물…혁신당·비명계, 재차 공개 제안
대구서 산불 진화하던 헬기 추락…조종사 1명 숨져
"헌금 더 줘, 돈 젖으니 비도 그치네" 전광훈 집회 발언들
"우리아빠 주먹으로 때려죽인 중3, 학교 잘만 다녀…" 분통 터뜨린 유족
"남자와 할 바에는 차라리…" 무릎 꿇고 거부한 女선수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
· 한국피아이엠,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72%↑
· 반도체주 '울상'…삼성전자·SK하이닉스 2%대 하락
· 에이유브랜즈, 코스닥 상장 첫날 52% 강세
· 트럼프 관세 폭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 4% 강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