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동양생명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27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29.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3322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122.9% 증가했다. 매출은 8.7% 줄어든 6조3476억원을 기록했다.
동양생명은 "보험료수익 감소에도 투자손익 증가에 따라 손익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동양생명은 보통주 1주당 62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966억원이며, 시가배당률은 9.0%다.
동양생명 새 대표에 저우궈단 감사위원 내정
동양생명의 새 대표이사에 저우궈단 사외이사·감사위원이 내정됐다.동양생명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사내이사·사외이사 각 1인을 새로 선임하는 임시주주총회를 다음달 16일 열기로 결의했다고 공시했다.임시주총 안건은 저우 감사위원의 사내이사 선임과 순젠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 보험대학 교수의 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이다.앞서 이날 동양생명 최고경영자 후보 추천위원회는 저우 감사위원을 차기 대표 후보로 추천했다.2017년부터 동양생명을 이끈 뤄젠룽 현 대표는 다음 달 사임 예정이다.
동양생명, 여신조기경보체계 구축…대체투자 건전성 제고
동양생명은 여신의 부실징후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여신조기경보체계(T-EWS)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T-EWS는 금융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인 딥서치가 제공하는 금융·기업·산업 관련 방대한 데이터 및 분석 엔진에 동양생명의 대체투자 평가 모델과 업무 노하우를 결합, 사전에 정한 기준에 따라 대체투자 자산에 대한 부실징후를 조기에 알려주는 시스템이다.이는 지난해 6월 딥서치와 추진한 인공지능(AI)·금융 데이터 기반의 대체투자 여신조기경보체계 구축 업무협약의 결과로, 최근 데이터 검증과 유의성 평가를 완…
동양생명, TM 자회사 마이엔젤금융서비스 출범
동양생명은 10일 텔레마케팅(TM) 판매자회사인 마이엔젤금융서비스를 본격 출범했다고 밝혔다. 마이엔젤금융서비스는 동양생명의 TM조직을 분사해 만든 보험업계 최초의 TM 판매자회사로 자본금 100억원으로 설립됐다. 1000여명의 동양생명 전속 상담원들도 TM판매자회사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동양생명 관계자는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영업력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대면채널의 장점을 활용해 TM 판매자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마이엔젤금융서비스는 암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 동양생명의 기존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D:방송 뷰] 돌고 돌아 다시 ‘로맨스’…JTBC 드라마, 부진 끝낼까
박민영·송강 주연 '기상청 사람들' 호평손예진 출연 '서른, 아홉'도 16일 첫 방송
[D:현장] 손예진·전미도·김지현이 그릴 '서른 아홉'의 우정과 사랑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오늘 날씨] 주말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소식...봄철 내 '눈'이 위험하다?
"비슷한 듯 다른 듯"…국민의힘 주요 대권주자 공약 핵심은
김동연 "李, 3년전 임기단축 개헌 약속 안 지키나" vs 이재명 "대통령 못돼서…" 날카로운 공방
“김새론 장례 중 누군가 전세 보증금 빼내려 해”
[데일리 헬스] '이것' 먹고 5kg 감량...윤진이가 전수한 다이어트 비결 뭐길래
3개월 전 사라졌던 ‘이 배우’ 숨진 채 발견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 “韓 원자력 발전 주도” 맥쿼리 호평 보고서에 원전주 강세
· 美, 中 해운사에 입항료 부과…HMM 등 해운주 강세
· 웹툰주, 이재명 ‘K-콘텐츠 육성’ 공약 기대감에 일제히 강세
· 한화에어로, 금감원 유증 2차 제동에 8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 ‘한덕수 테마주’ 아이스크림에듀, 개장 직후 상한가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