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강석훈 신임 KDB산업은행 회장은 7일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산은 전 구성원과 함께 마주하고 있는 당면 과제들을 풀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강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를 신임 KDB산업은행 회장으로 임명 제청했다. 산은 회장의 임기는 3년이다.
강석훈 산은 회장 내정자, 기업 매각·부산 이전 '숙제'
KDB생명·쌍용차·대우조선 매각 난항내부 반대 여론 거센 부산 이전도 난제
[프로필] 강석훈 신임 산은 회장 내정자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7일 강석훈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를 신임 KDB산업은행 회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강 내정자는 제19대 국회의원과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을 역임하고 금융·경제 정책을 연구한 정책금융 전문가다.강 내정자는 1964년 경북 봉화군에서 태어나 서라벌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우경제연구소 금융팀장, 성신여대 교수,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위원 등을 역임했다.또 그는 국회의원 재임 시절부터 정책금융의 역할 재정립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강…
신임 산은 회장에 강석훈 교수 내정
금융위원회은 7일 고승범 위원장이 신임 KDB산업은행 회장으로 강석훈 성신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산은 회장은 금융위원장 제청 후 대통령이 임명한다.강 내정자는 국제금융 환경 분석과 금융·경제 정책을 오랫동안 연구해온 정책금융 전문가다. 제19대 국회의원과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을 역임한 후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해 왔다.금융위 측은 강 내정자에 대해 "국회의원 재임 시절부터 정책금융의 역할 재정립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산은의 당면과제인 기업 구조조정을 원활…
새 산은 회장 누구?…윤창현·강석훈·황영기 세평
부산 이전 이끌 '깜짝 인사' 가능성도
"아버지, 퇴직하고 다시 입사하신다구요?"…은행, 초고령사회에 내놓은 '방책'
[속보] 이재명, 당대표 사퇴 "새로운 일 시작"
'청산가리 살인' 당시 수사관 "검사가 시킨대로 수사…정당했다"
“이해해준 박나래 고마워...반성” 전현무의 뒤늦은 사과
‘이상동기 범죄’ 명재완, ‘아빠한테 가겠다’는 하늘양에게 한 말은?
[데일리 헬스] 제니, 노출에도 당당한 이유 있었다…"'이것' 으로 근육+몸매 관리"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환절기 이유 없는 가려움 ‘콜린성 두드러기’ 한의학적 치료법은?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원내2당의 반(反)이재명 일변도 [기자수첩-정치]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 ‘이재명 테마주’ 상지건설, 6거래일 연속 상한가
· 한화에어로, 유상증자 규모 대폭 축소에 6%대 강세
· '나홀로 뜬다' 한국전력…시총 200개 종목 중 유일하게 2% 상승
· 증시 폭락에도 정치 테마주 ‘불기둥’
· 삼성전자·SK하이닉스, 美 관세폭탄 예고에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