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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이 3일 오전 서울 중구 세븐일레븐 소공점에서 농심 새우깡과 콜라보한 '깡맥주 오리지널'과 '깡맥주 블랙' 2종을 선보이는 행사를 열고 있다.
수제맥주, 코로나 재확산·제조비 상승에 ‘산업 근간’ 흔들
본격적인 성장 전 고사 상황 직면소비자 물가 상승률과 연동되는 주세가 가장 부담영세한 업체 대부분…“제품 가격 올리기도 쉽지 않아”협회 “주세 경감조치와 함께 온라인 판매 등 검토돼야”
편의점, 수제맥주 이어 위스키도 완판 행렬...주류 특화 매장 확대
MZ세대 중심 가파른 성장세…위스키, 일반 주류 대비 3배 높아스마트오더 도입, 제고 문제 해결하고 고가 상품도 선봬
“논알콜 맥주시장 더 커진다”…수제맥주 업계도 ‘출사표’
과거 틈새시장 평가→트렌트 변화로 소비층 확대시장 선점 위한 경쟁 치열…“제품 점차 다양화”향후 2000억대까지 성장…품질 갈수록 업그레이드
GS리테일 수제맥주, 올해 수출 목표 100만불로 상향 조정
편의점 대세 맥주로 자리잡은 한국의 수제맥주가 해외 수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GS리테일이 차별화 수제맥주의 해외 수출액이 매년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올해 수제 맥주 해외 수출액 목표치를 100만불로 상향 조정했다.GS리테일은 2019년에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를 통해 수제맥주 광화문 등을 대만에 3만8000여캔 3만불을 수출했고, 대만 현지 편의점에서 한달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이를 시작으로 GS리테일 수제맥주의 수출 상품 종류와 금액은 늘며 △‘20년 6종 9만불 △‘21년 13종 34만불로 확대됐고, 올해 상반기에는 이미 15종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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