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해철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왼쪽)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횐노위원장실을 방문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경기업연합회 회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노란봉투법 입법 관련 경영계 의견서 전달하는 손경식 경총회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진식 중견기업연합회장
전해철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환노위원장실을 방문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으로부터 노랑봉투법 입법과 관련한 경영계 의견서를 전달받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손경식, 환노위원장 찾아 "노란봉투법은 재산권 침해하는 위헌"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 관련 경영계 검토 의견서 전달
손경식 경총 회장 "규제입법 너무 쉽게 만들어지는 관행 개선해야"
경총·김학용 의원실 '과잉 입법 논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토론회
손경식 경총 회장, 신임 주한미국대사 접견…"협력 강화 기대"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 회장이 17일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국대사를 접견하고, 양국 기업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손 회장은 이날 "올해는 한미 수교 140주년이자 한미 FTA 발효 10주년이며, 그간 양국 교역 규모는 1,018억 달러(2012년)에서 1,691억 달러(2021년)로 약 66% 증가하고 한국 기업들의 미국 투자도 확대됐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견고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기후변화 대응, 첨단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이날 접…
손경식 경총 회장, 고용부 장관에 "파견근로 허용제한 풀어야"
경총, 고용노동부 장관 초청 '주요 기업 CHO 간담회' 개최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전광훈 대선 출마? Yoon Again! 낭보 중의 낭보"…박지원의 박장대소
군복무 중 손목 절단 사고로 수술했는데…국가유공자 등록 불허, 왜?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백종원 착취' 의혹에 해명 나선 연돈 사장 "이상한 소문 많은 것 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