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왼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추경호 "외환위기? 과도하게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된다, 비상한 각오로 현 상황 대응"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추 부총리는 현재 경제 상황과 IMF 외환위기의 차이를 묻는 질의에 "IMF 외환위기 때는 경상수지 적자가 수년간 누적되고 외환보유고도 거의 없었다. 대외건전성이나 실물 경제 상황도 지금과는 판이하다"고 밝히며 "지금은 복합경제위기로 대외영향을 많이 받는 상황이다. 최근 환율이 급등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상당히 비상한 의식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는데 전적으로 공감한다.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국정감사 질의 듣는 추경호 부총리와 방기선 기재부 1차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왼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정의당 장혜영 의원과 인사하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오른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장혜영 정의당 의원과 악수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 국감] 추경호 “한전 적자 장기간에 걸쳐 해소해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감축 수단 이행 방법 현실성 있어야”
[2022 국감] 추경호 “물가·민생경제 안정 정책 최우선 삼겠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우리 경제 복합위기 상황 상당기간 지속 우려”
[오늘 날씨] 낮 최고 24도 짙은 봄기운...미세먼지 '나쁨'에도 환기 필요해
1차 민심 100%로 뽑는 국민의힘 '빅4'는 누구?
김무성, '킹메이킹' 시동?…김문수·한동훈·이철우·유정복, '마포포럼' 총출동
여친 무차별 폭행 살해한 불법체류 중국인…檢, 징역 25년 구형
[데일리 헬스] '두 아이 엄마 맞아?' 고소영, 건강美 정석…"'이 운동' 꾸준히, 장원영도 온다"
“김수현, 김새론 아닌 다른 이성과 교제” 실체 폭로
실시간 랭킹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민주당, 한덕수 대행 겁줄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을 텐데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환절기 이유 없는 가려움 ‘콜린성 두드러기’ 한의학적 치료법은?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균열의 연금개혁, 숙제는 ‘세대 공존’ [기자수첩-정책경제]
원내2당의 반(反)이재명 일변도 [기자수첩-정치]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