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7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삼성 부당합병 혐의' 공판을 위해 출석하고 있다.
한편 27일 개최되는 삼성전자 이사회에서 이 부회장의 회장 취임을 권고할 것으로 예상돼 이 부회장의 회장 취임이 확정될 전망이다. 이날 이사회는 3분기 경영실적을 보고받는 자리지만 이 부회장의 회장 취임 안건도 함께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7회 서울국제어린이창작영화제 개최
서울국제어린이창작영화제(집행위원장 이영기)는 시나리오부터 촬영, 편집까지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하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 창작영화제를 10월 21일부터 10월 29일까지 개최한다.이는 많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꿈을 영화로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10월 21일(금) 오후 2시부터 어린이창작영화제의 개막식은 유튜브 스트리밍과 메타버스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볼 수 있다. 10월28일 금요일 시상식에 참여 못하는 지방학생이나 외국학생들도 쉽게 참여해서 실시간 수상소감도 밝힐 수 있는 메타버스 내 영화관과 시상식 공간이 마…
더비즈, 센추리21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 중개업무 경쟁력과 AI/디지털/ 역량 결합으로 시너지 기대
환경부, 제4회 지속가능기업혁신포럼 개최…ESG 경쟁력 제고
‘세계 공급망 재편 새로운 규칙’ 주제
금감원, 조직문화 혁신…적극행정위원회 출범
금융감독원이 규제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적극행정 중심의 조직 문화로 탈바꿈한다.금감원은 이명순 수석부원장 주재로 민간전문가인 옴부즈만이 참여하는 제1차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극행정 실행계획 및 중점과제 등을 심의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위원회는 수요자가 금감원의 업무혁신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감독, 검사·제재, 인허가, 공시·조사, 회계, 분쟁 등 전 업무분야에서 적극행정을 조직문화 변화 방향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우선 위원회를 적극행정의 컨트롤타워로 확대·출범하고, 위원장을 수석부원장으로 격상하는 동시에 감독수…
LG 올레드TV, 콜롬비아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경험 선봬
콜롬비아 보고타서 '지엔떼'와 협업해 체험 공간 조성중남미 8개국 예술가 22명의 NFT 작품도 올레드TV로 감상
권성동 "국민들, 대통령·이재명 둘 다 물러나라는 게 시대정신"
이재명 또 "개헌 중요하지만 지금은 내란 종식이 먼저"
경찰 "'내란 선동' 전광훈, 다른 혐의 적용도 검토"
"외로울까봐 반찬도 챙겨줬는데"…20년 지인 70대女 살해한 60대男
가녀리고 아픈 신생아 안고선 "낙상 마렵다" 20대 간호사 결국
'尹 탄핵' 대화하다가…해외서 주먹다짐한 대한항공 조종사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