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서민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대책 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머리 맞댄 성일종-김주현-이복현, 서민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대책 당정협의회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과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서민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대책 당정협의회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김주현 위원장·이복현 원장,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 참석해 대화
28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이 대화를 하고 있다.
김주현 “시장 위축 다소 진정…금융사 과도한 자금확보 경쟁 자제해야”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연말을 맞아 시장안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금융권의 과도한 자금확보경쟁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25일 금융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금융위에서 금융시장 현황 점검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최근 국내 자금시장이 국내외 통화긴축 속도조절 기대, 연이은 시장안정대책 시행 등으로 시장 위축 상황이 다소 진정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연말결산 등 특수한 자금상황,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을 감안할 때 긴장감을 가지고 시장안정 노력을 지속하고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이어 “연말…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사 건전성·유동성 촘촘히 관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통화긴축 상황에서 정부·한국은행·유관기관 등이 협력해 대내외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금융사의 건전성과 유동성을 촘촘히 관리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금감원은 이 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외환위기 25년'을 주제로 열린 한국국제금융학회 정책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이 원장은 "시장 불확실성 해소와 금융권의 원활한 자금공급을 유도하기 위해 선별적 리스크관리 강화와 함께 규제 유연화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며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차주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관…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권 의사결정 존중…개입 최소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은행·금융지주의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 및 가격결정 등에 금융권의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존중하고 금융당국의 개입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28일 열린 국내 금융업 애널리스트와의 오찬간담회에서 이 원장은 "시장불안 상황에서 은행 등 금융권의 자금중개 기능과 건전성이 어느때 보다도 중요하고, 이에 대한 외국인주주 등 외부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또 "감독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함으로써, 외부 투자자를 포함한 시장참여자들이 예측 가능한 규제·감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이…
박수영 "그래도 이재명은 안된다…진짜 심판 이제부터"
[속보] 尹, 관저서 나경원 만났다…"어려운 시기에 고맙다"
‘재산분할 갈등’ 승객으로 태운 형수와 다툰 택시기사 벌금형
김새론, 49재에도 '잡음 계속'…2017년작 '리얼', 8년 만에 OTT 역주행
'女 폭행 논란' 잔나비 출신 윤결, 尹 탄핵 인용 후 "X 같은 날"
'12만 유튜버' 김웅서 사인 둘러싼 의혹…동거녀는 왜 유서를 삭제했나?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