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위 우상호 위원장을 비롯한 여야 국조특위 위원들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21일 서울시청 서울안전통합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현장조사에서 관계자의 브리핑을 듣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질의응답
오세훈 서울시장이 2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현장조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보이는 보험 가입’ 나온다
앞으로 대형 부동산이나 사회기반시설을 담보로 한 대출채권 등에 일반 투자자들의 접근이 쉬워질 전망이다. 이밖에 보험 전화모집(TM)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보험 가입 방식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금융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를 통혜 ‘블록체인 기반 금전채권 신탁수익 증권 거래 플랫폼 서비스’와 ‘보이는 TM 보험 가입서비스’ 등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지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에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 14건에 대한 지정기간 연장 및 지정내용 변경을 결정하고, 1건의 혁신금융서비스 관련 규제개선 요청도 수용했다.금융위는 우선 블록…
[12/21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정당 지지도' 국민의힘 41.0% 민주당 36.8%… 2주 만에 역전 등
▲'정당 지지도' 국민의힘 41.0% 민주당 36.8%… 2주 만에 역전국민의힘 정당 지지도가 2주 만에 더불어민주당을 오차범위 내에서 역전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뉴시스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국민리서치그룹과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7~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지지 정당을 물은 결과, 국민의힘은 직전 조사(12월 2주차) 대비 4.8%p 오른 41.0%로 나타났다.민주당은 3.1%p 하락한 36.8%로, 양당 지지도 격차는 오차범위 내인 4.2%p다. 2주 전 조사에서 민주당이 39.9…
김민철 국회의원, 의정부 광역버스 운행 횟수 증차 확정 환영
김 의원 “의정부 민락 및 고산지구 교통 불편 해소 위해 노력하겠다”
“이루 아닌 내가 운전” 여성 프로골퍼 검찰 송치
지난 9월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가수 이루(39) 대신 자신이 운전을 했다고 밝힌 여성 프로골퍼가 검찰에 넘겨졌다.문화일보는 21일 단독 보도를 통해 경찰이 지난달 18일 여성 프로골퍼 A씨를 범인도피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앞서 경찰은 지난 9월 5일 새벽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당일 아침 이루를 찾아가 음주측정을 실시했으나 처벌할 정도의 수치는 나오지 않았고, 이루 역시 본인이 아닌 동승자 A씨가 운전을 했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하지만 경찰은 주변 CCTV 등을 확인, 이루가 운전석에 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확인…
이재명 압도적 1위라지만…무당층에선 오세훈·유승민에 밀려
‘트럼프 지지’ 큰손들, ‘관세전쟁’ 맹비난…“경제적 핵겨울 직면할 것”
김민희·홍상수 감독, 최근 득남…혼외자 재산 상속 가능성은?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세 보이고 싶어 했는데...” 문신제거 고통에 폭풍 후회한 유튜버
"천재 아냐?" 장동민이 개발한 '특허 기술' 뭐길래…뚜껑 돌리면 라벨이 '스르륵'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