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연금개혁특위 전체회의에서 민간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연명 중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오른쪽)와 김용하 순천향대 IT금융경제학과 교수가 민간자문위원회 논의 결과 보고를 위해 발언석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금개혁특위 출석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연금개혁특위에 출석해 안경을 만지고 있다.
연금개혁특위, 민간자문위원회 논의 결과 청취
29일 국회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민간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연명 중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용하 순천향대 IT금융경제학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연금개혁특위 전체회의에서 민간자문위원회 논의 결과 보고가 진행되고 있다.
국회 연금개혁특위 전체회의
주호영 국회 연금개혁특위 위원장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연금개혁특위 전체회의에서 민간자문위원회 활동 경과 보고의 건을 상정하고 있다.
"韓 국민연금·건강보험 고갈 위기, 프랑스처럼 강한 추진력 필요"
국민연금 기금 2055년, 건강보험 적립금 2028년 고갈 전망"제도 지속가능성과 미래세대 부담 줄이기 위해 조속한 개혁 필요"
[연금개혁⑤] 선거 표심에 또 ‘맹탕 개혁’ 되나…총선에 눈 먼 ‘국회 연금특위’
올해, 선거 없는 연금개혁 골든타임인데국회와 정부는 책임 전가하며 ‘핑퐁게임’尹정부, 과감히 ‘보험료 인상’ 칼 빼 들어야
'이재명 비판'하니 '발언권 박탈'…국민의힘 과방위원들 "자유민주주의는 죽었다"
尹 전 대통령 내외 캣타워·편백 욕조 두고 갔나…파면 후 수돗물 228톤 사용
[속보] 백악관 "코로나19, 中실험실서 만들었다" 홈페이지 게재
은행 퇴직연금, 한 분기 만 3조 '쑥'…실물이전 머니무브 없었다
20년 전 사회복무 이탈하고…재복무 중 또 무단이탈 40대 징역형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