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동남·동북·서북권에 호우경보 발효…앞서 서남권에 발효
기상청은 11일 오후 3시 20분을 기해 서울 동남·동북·서북권에 호우경보를 발효했다.
이에 따라 앞서 발효된 서남권을 포함해 호우경보가 내려진 지역이 서울 전역으로 확대됐다.
호우경보는 3시간 강우량이 9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8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될 때 내려진다. 앞을 보기 어려울 정도로 비가 많이 내리며, 침수 등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 맑은 날보다 1.5배 '껑충'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최근 3년('20~'22)간 기상상태에 따른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장마철인 7~8월에 전체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776명)의 32.9%(255명)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교통사고 100건당 사망자수)은 2.01명으로 맑은 날(1.31명) 대비 1.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나 빗길 사고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월별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는 장마철인 7월과 8월에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9월과 6월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최근 3년간 장마철 빗길 고속도로…
악사손보, 장마철 장애인 교통안전·주거환경 개선 나서
악사손해보험은 장마철을 맞아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한 전동 이동보조기기 보호장비를 전달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의 호우 피해 예방 및 복구 작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 등 장애인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보조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장비를 지원, 장애인들의 여름 장마철 이동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침수 피해 예방 및 호우 피해 복구 작업을 진행해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이에 악사손보는 장마철…
장마 물러가자 다시 찾아온 폭염…'키즈 피크닉룩' 뜬다
자외선 차단·장마 대비 아이템 관심↑선글라스부터 샌들, 레인웨어까지 망라
김동연, 집중호우에 ‘수해 예방 총력’…일선 시군에 특별 지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가동…인명 피해 등 수해 예방에 총력
남양주시, 호우 대비 침수방지시설 현장 점검
이석범 부시장, 반지하주택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장 등 찾아
국민의힘 경선, 5월 4일 전엔 끝난다?…조기대선 일정에 쏠린 눈
"즉시 제명" "모두 징계" 국민의힘 공박 본격화…尹 파면에 칼자루 잡은 민주당
딱 걸렸어!...“증거 모두 조작” 김수현 주장에 직접 나선 누리꾼
잔뜩 먹어도 다이어트 효과…주꾸미와 OOO 조합 백전백승 [제철의 맛]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尹 전 대통령 파면 후 김건희 여사 검색해보니, 달라진 인물 정보 '눈길' [尹 탄핵인용]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