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PB 히트작 라인업 강화로 ‘홈플러스시그니처’ 대세감을 이어간다고 10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에 생필품부터 먹거리까지 알뜰하게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홈플러스시그니처’ PB의 2022년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33% 증가했다.
또한 2023년 들어 9월1일까지의 PB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PB 인기에 힘입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PB 메가 히트작의 후속 시리즈 출시를 통해 열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진짜 춘장을 담은 가성비 ‘이춘삼 짜장라면’의 후속작으로 ‘이해봉 짬뽕라면’을 내놓는다.
‘이해봉’은 ‘이것이 리얼 해물 짬봉(뽕)’의 글자를 딴 이름으로 단순한 저가라면이 아닌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6가지 해물을 담아 깊고 풍부한 국물에 불맛까지 가미하며 짬뽕 맛을 구현한 라면이다.
가격은 2500원(4입)으로 1봉 약 600원이라는 극한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다음으로는 전국에서 완판 행진을 기록 중인 ‘홈플러스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후속작 ‘홈플러스시그니처 메가스톤IH 프라이팬’을 선보인다.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은 지난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프라이팬 시험에서 10㎏의 무게로 누른 철수세미로 3000회 마찰하는 가혹조건에서도 코팅이 벗겨지지 않으며 내구성과 가성비 모두 우수한 상품으로 선정되며 단숨에 베스트셀링 상품으로 등극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내놓은 ‘메가스톤IH 프라이팬’은 메가스톤 프리미엄 4중 코팅을 적용해 코팅 지속력을 높인 것은 물론 기존 대비 약 100g 경량화하며 품질과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홈플러스시그니처 메가스톤IH 프라이팬’ 7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4일까지 50% 할인가 1만1900원~1만7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홈플러스시그니처 원두 커피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브라질, 케냐,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세계 유명 주요 커피 산지에서 각국의 특색을 담아냈다.
특히 에티오피아 원두 커피는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별명이 있는 예가체프 지역의 G2 등급 원두를 사용해 풍부한 꽃향과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결국 홈플러스를 ‘가성비 좋은 마트’로 자리매김한 대표 상품들은 모두 ‘홈플러스시그니처 PB’ 제품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살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것은 물론 차별화 상품경쟁력으로 ‘홈플러스에 방문하는 이유’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