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는 즐기는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9 '올봄, 기부런[GIVE-U-RUN]'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런위드안양은 만안구보건소와 시민 운영진이 공동으로 기획한 달리기 프로젝트로, 이번 시즌에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협동 미션을 통해 6만1500km 이상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신라명과에서 건강음료 999박스(800만원 상당)를 기부한다.
참가자들은 런데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계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티셔츠, 러닝클래스 참가권 등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 6월 15일에는 마무리 행사로 런웨이 레이스 대회를 개최, 5km, 10km 실시간 레이스, 건강체험부스, 대형포토존, 기부물품 전달식 등을 진행한다.
안양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런데이 앱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만안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호 시장은 "달리기는 운동시간 대비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한 운동"이라며 "런위드안양을 통해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천천히 즐기는 러닝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