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9일 오후 11시 27분(한국시간) 일본 나가사키현 대마도 북북동쪽 96km 해역에서 규모 3.9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日 규슈·시코쿠 해협서 규모 6.6 지진…"부상 7명·원전 이상 없어"
"일주일 내 여진 발생 가능성 높아"
'부산도 흔들' 日 시코쿠 서쪽 해협서 규모 6.6 지진…상황별 지진 대처법
17일 오후 11시 14분(한국시간) 일본 서쪽 규슈와 시코쿠 사이 해협에서 규모 6.6의 지진이 발생했다.진앙은 북위 33.2도, 동경 132.4도이며, 진원 깊이는 39㎞이다.일본 기상청은 시코쿠 서쪽 앞바다에서 발생한 이 지진으로 시코쿠 서부인 고치현 스쿠모시와 에히메현 아이난초에서 진도 6약의 흔들림이 감지됐다고 밝혔다.진도 6약은 서 있는 게 곤란하고 벽의 타일과 창 유리가 파손되거나 책장이 넘어질 수도 있는 수준의 흔들림이다. 기상청은 흔들림이 강했던 지역에서는 향후 1주일 정도 진도 6약 정도의 지진(여진)이 발생할 가…
트렌드포스 "지진 여파가 2Q D램 생산에 미치는 영향 1% 미만"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지진이 2분기 D램 생산에 미치는 영향은 관리 가능한 1%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트렌드포스는 마이크론(Micron, 타이중 공장), 난야(Nanya), 윈본드(Winbond)는 지난 8일자로 정상 가동 상태를 회복했다며 이 같이 전망했다.마이크론의 타오위안 공장은 8일 기준 웨이퍼 생산이 80%까지, PSMC는 90%까지 회복됐다.지진 이후 중단된 D램 계약 가격 협상은 완전히 재개되지는 않았다.트렌드포스는 지진 발생 당일 마이크론과 삼성전자는 모바일용 D램 견적을 완전히 중단했고 4월 8…
일본 후쿠시마현서 5.4 규모 지진…"쓰나미 우려 없어"
일본 혼슈 동북부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17일 오전 6시17분께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에 따른 쓰나미(지진해일) 우려는 없다고 전했다. 진원 깊이는 50㎞로 추정됐다.이번 지진으로 후쿠시마현 동부 일부 지역에서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일본 기상청 지진 등급인 진도는 지진이 일어났을 때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의 느낌이나 주변 물체 등의 흔들림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이다. 진도 4는 대부분의 사람이 놀라고 천장에 매달린 전등이 크게 흔들리는 수준의 흔들림이다.앞서 …
日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 5.8 지진..."오염수 방류 중단"
인명 피해, 쓰나미 경고 없어…"동일본 대지진 여진 가능성"
"말 아닌 실천으로 증명해와"…김문수가 제시한 10가지 비전
[속보] 훈련중 공군 항공기서 연료탱크 등 떨어져…“피해 없어”
안철수 '尹 탈당' 요구에…홍준표 "시체 난도질" → 安 "洪 행보 낯뜨겁다"
검찰, '곽노현 비판' 한동훈 무혐의 처분
“먹다만 단무지가”...승객 항의에 항공사 대답은?
3개월 전 사라졌던 ‘이 배우’ 숨진 채 발견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