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부산소방본부에 따르면 21일 오전 8시 45분께 부산 사상구 한 도로에서 가로 10m, 세로 5m, 깊이 8m가량의 대형 땅꺼짐(싱크홀) 현상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트럭 2대가 구멍으로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연희동 싱크홀' 1차조사 완료…"수도관 파손누수 없어"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성산로에서 발생한 땅 꺼짐(싱크홀) 사고에 대한 서울시 1차 조사가 끝났다. 노후 수도관 파손으로 인한 누수 등 결정적 요인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시는 조사 결과를 분석해 구체적인 원인을 밝힐 방침이다.1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날 싱크홀이 발생한 연희동 성산로 일대의 1차 조사를 마쳤다.조사 결과 노후 수도관 등 지하 시설물 파손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시 관계자는 "수도관 파손으로 인한 누수는 없었다. 파손을 통한 누수와 같은 지배적 원인이 있었다면 보였을 것"이라며 "(싱크홀 발생 원인이) 지…
"이걸 어떻게 피하나" 연희동 싱크홀 블박 영상 '경악'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의 한 차도에서 싱크홀(땅 꺼짐)이 발생해 승용차가 구멍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이 모습이 실시간으로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29일 오전 11시 26분쯤 연희동 성산로에서 싱크홀에 통째로 승용차가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2명이 크게 다쳤다.이 사고로 차를 몰던 운전자 남성 A(82)씨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동승자인 여성 B(76)씨도 심폐소생술(CPR)을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현재 의식이 돌아온 것으로 전해졌다.이날 소셜미디어(SNS)에는 사고 차량 바로 뒤편에서 주행 …
서울 서대문구 도로서 싱크홀 발생…승용차 빠져 2명 중상
가로 6m·세로 4m·깊이 2.5m의 싱크홀 발생경찰, 현장 수습 마치는대로 사고 경위 조사
송파구 골목길서 상수도관 파열로 싱크홀…트럭 앞바퀴 빠져
가로 1m, 세로 1m, 깊이 0.7m가량의 싱크홀 발생운전자 차에 타고 있었으나 다치지는 않아
"도심 싱크홀…운전자 과실은 0%, 국가·지자체에 배상 청구해야" [디케의 눈물 278]
연희동·역삼동 등 서울 도심서 '싱크홀' 잇따라 발생…최근 5년 간 전국서 957건 발생법조계 "보험사, 운전자에 선지급 후 국가 상대 보상금 청구…보험 미가입자, 직접 청구 가능""운전자, 각 도로 관리청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가능…치료비·수리비·위자료 받을 수 있어""싱크홀 사고 많아져 소송 쉽지 않을 것…견적서·CCTV 영상 등 증빙자료 구체적으로 마련해야"
헌재 '尹 탄핵' 선고 전인데…기사회생 이재명, 사실상 '대권 행보'
테슬라 같은 현대차 온다… 송창현, 2년 걸쳐 SDV 준비 마쳤다
한달새 더 벌어진 예대금리차…두가지 목표함수? 은행권 '난감'
"60대에 만난 男 간병만 10년, 사별하자 전처 자식들이 쫓아오더니…"
[속보] 안동 산불 밤사이 재발화…당국 "헬기 투입해 진화 방침"
“김새론, 가족과 사이 안 좋았다” 주장 뒤엎는 모친과의 카톡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