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희망 기업 일대일 맞춤형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5일 앰버서더서울 풀만호텔에서 조달기업 60여 곳을 대상으로 ‘해외조달관 초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해외에서 조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중국(북경), 영국(런던), 국제무역센터(ITC) 파견관을 초청해 소관 국가 조달시장 진출 요령을 공유하고, 수출 희망 기업에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구체적으로 중국과 영국 정부 조달시장 제도와 입찰 참가 방법, ITC Procurement(조달) Map(지도) 활용 입찰 정보 수집 및 활용 방법 등을 안내했다. ITC Procurement Map은 세계 190여 국가 정부입찰공고와 해당 조달 제도, 중소기업 지원 정책 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보조달 정보 통합 체계다.
설명회 이후 조달기업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소관국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안내했다.
김응걸 조달청 기획조정관은 “해외에서 직접 조달 업무를 수행하는 조달관들의 생생한 경험은 우리 기업들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도 조달기업들의 수출 역량강화 및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 사항을 즉각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