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 소식] 남궁봉준 크러텍 대표·변화순 해천캐미칼 대표 최고경영인에 선정


입력 2025.02.06 11:46 수정 2025.02.06 11:46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도로시설물 안전·유지관리 시행에 ‘집중’

박승삼(가운데) 시흥시 부시장이 '제18회 최고경영인'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는 4일 시흥시 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제18회 시흥시 최고경영인’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제18회 최고경영인’에는 남궁봉준 ㈜크러텍 대표와 변화순 ㈜해천캐미칼 대표가 선정됐다.


크러텍은 5건 이상의 특허권과 디자인을 획득하고 중소기업부에서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됐다. 지난 26년간 플라스틱 재활용을 핵심역량으로 삼아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분진제거기(제품명 더스트 제로)를 개발해 자원선순환사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간매출액 25억원, 연간수출액 2억원을 달성했다.


해천캐미칼은 2001년에 설립된 화공약품 제조 기업이다.

환경오염 및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하는 연구개발을 통해 메타규산염, 인산염 제조 세제 공법을 개발했으며, 동절기 친환경 제설제, 비료 제품을 주력으로 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발전소 보일러 배관에 사용되는 청관제와 스케일 제거제를 개발해 보일러에서 나오는 폐기물과 폐수의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해천캐미칼은 8개의 특허권과 디자인 획득 및 실용 시안을 보유하고 있다.


○도로시설물 안전·유지관리 시행 에 ‘집중’


시흥시는 5일 시설물안전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행 사항을 반영한 ‘도로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더욱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에 집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로시설물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며, 교량 149곳을 포함한 총 257곳의 도로시설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전 점검, 보수 및 보강, 이행 사항 점검, 재해 발생 시 대응 절차 등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시는 시설물의 유지관리 수준을 한층 강화하고, 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시는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도로시설물의 상태를 꾸준히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즉각적인 보수와 보강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