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자도 설치 특위, 추진단 실행계획 점검


입력 2025.02.12 16:13 수정 2025.02.12 16:13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위 회의 모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는 12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으로부터 2025년도 업무보고를 받는 시간을 갖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위는 윤종영 부위원장·윤충식·이석균·임광현·임상오 위원 등 국민의힘 소속 위원과 오석규 부위원장·이인규 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원이 참석했다. 추진단은 현재까지의 진행사항과 향후 지역주도 공감대 확산과 홍보 패러다임 전환 및 특별자치도 설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한 계획 등을 보고했다.


특위 위원들은 보고를 받은 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추진동력을 잃지않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고, 규제개선, 특례 발굴, 법제·논리적 체계와 근거를 철저히 마련해 나가도록 요청했다.


윤종영 부위원장은 "역량을 집중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주민투표 건의 등 노력을 계속해 주기를 바라고, 실질적인 북부의 발전을 위한 북부지역에 대한 대개발·대개조 프로젝트를 통한 역량강화에 힘쓰고 규제 개선을 위해 노력해달라. 향후에도 주기적인 소통을 부탁드리며 특별위원회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오석규 부위원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과 관련하여 유보적 입장을 취해왔던 지방자치단체에 집중하여 정책 및 업무추진에 비중을 두어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경기북부특자도 설치 특위는 추진단과 함께 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계획과 실천방안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경기북부특자도 설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