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의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가 론칭 1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일본 수출 판매 활로까지 열며 겹경사를 맞았다.
‘경탁주 12도’는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매일 오전 11시 일본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에서 매일 2,500병씩 한정 수량 판매를 사전 예약제로 실시한다. 일본에서 구입한 현지 소비자들은 2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성시경은 일본 팬들과 교류 중인 채널인 SNS를 통해서도 이같은 사실을 알리며 “작년 한국에서 처음 선보였던 ‘경탁주 12도’를 이제 일본 팬 여러분과도 나눌 수 있게 되었다”라며 “딱 1년 만에 드디어 일본에도 '경탁주 12도'가 출시된다”라고 일본 시장 판매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지난해 2월 22일 첫 선을 보인 ‘경탁주 12도’는 제품 출시 1년 만에 일본 시장까지 판매하며 수출 활로를 개척했으며, 국내에서는 연일 호평 속에서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등 론칭 1년 만에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확장하게 됐다.
‘경탁주 12도’는 쌀, 국, 효모, 산도조절제를 사용해 빚은 전통주로서 묵직하고 탄산 없는 고도수 막걸리로 맛과 품질 모든 면에서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_탁주_생막걸리_전통주류부문 대상에도 선정돼 차세대 대세 막걸리로 급부상했다.
한편, ‘경탁주 12도’는 평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브랜드 ‘경(璄)’은 지난해 ‘경탁주 12도’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경소주’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