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네이버 웨일, 웨일 OS 플렉스 맞춤형 전자칠판 4월 출시


입력 2025.03.21 14:52 수정 2025.03.21 14:52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현대아이티와 스마트터치 업무 협약 통해 2가지 제품 출시

웨일북과 현대아이티 전자칠판의 연동ⓒ네이버

네이버는 웨일 OS Flex의 맞춤형 전자칠판을 오는 4월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될 전자칠판은 현대아이티와 스마트터치와의 업무 협약에 따른 것으로 두 가지 별도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처음 공개된 웨일 OS Flex는 웨일북뿐만 아니라 일반 PC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해 웨일 교육 플랫폼인 웨일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다.


큰 화면의 디스플레이에 OPS(Open Pluggable Specification)라는 별도의 PC를 탑재해 교육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칠판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다.


전자칠판에서도 웨일북과 같이 학생들의 기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선생님과 학생이 수업 자료를 바로 공유하며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집중력이 필요한 활동에서는 전자칠판에서 학생들의 기기를 원격제어해 집중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화면 필기나 폴라리스 오피스와 같은 여러 형태의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역시 기본적으로 제공해 추가적인 구매나 설치 없이도 효율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웨일은 전자칠판의 대화면 특성을 고려해 최적화 작업도 진행했다. 예를 들어, 화면 키보드 크기를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조정하거나 필기 모드에서 사용하는 '지우개' 삭제 기능의 픽셀 크기를 확대하는 등 선생님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한 상세한 변경을 통해 수업 진행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웨일 OS Flex 맞춤형 전자칠판을 출시하여 새로운 기기로 웨일 OS의 활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