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맥주, 유제품 등 식음료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다. 식음료 업계는 원재료 가격 인상과 고환율 등의 영향이라고 호소하지만,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다음달부터 제품 51종 가격을 평균 8.9% 인상한다.
이에 따라 커피음료 중 바리스타 룰스(250㎖) 가격은 3.6% 인상된다. 허쉬드링크 초콜릿(190㎖)은 11.8% 오른다. 스트링치즈 플레인과 매일두유 검은콩(190㎖)은 각각 7.4%, 10.5% 인상된다. 다만 매일유업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유통채널별로 인상 시점을 달리 적용할 예정이다.
오뚜기도 다음달부터 라면 16개 품목 가격을 평균 7.5% 올린다. 진라면 봉지면은 716원에서 790원으로 10.3%, 용기면은 1100원에서 1200원으로 9.1% 조정된다.
농심은 지난 17일부터 신라면 등 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출고가를 평균 7.2% 올렸다. 소매점 가격 기준으로 신라면은 기존 950원에서 1000원으로 5.2% 올랐다. 너구리와 안성탕면, 짜파게티도 각각 4.4%, 5.4%, 8.3% 인상됐다.
맥주 가격도 오른다. 오비맥주는 다음달 1일부터 카스 500㎖ 캔 제품을 제외한 국산 맥주 출고가를 평균 2.9% 인상할 계획이다. 마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카스 500㎖ 캔 제품은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카스는 국내 맥주 점유율 1위로, 이에 따라 경쟁 업체들의 도미노 인상이 우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