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9일 새벽 3시 30분쯤 경북 안동시 남후면 고하리 뒷불 발생
중앙고속도로 남안동IC~서안동IC 일부 통제
경북 산불, 발생 149시간 만에 주불 진화…역대 최대 피해
축구장 6만3245개 면적 국토 잿더미 돼…산불영향구역 4만5157㏊"주불 진화 완료됨에 따라 잔불진화 체계 변경 계획"
“얼마나 뜨거웠으면...” 냉장고-벽 틈새서 발견된 산불 사망자
산불로 사망한 80대가 냉장고와 벽 사이에서 발견돼 안타까움이 쏟아지고 있다.27일 오후 경북 청송군에서 사망한 마지막 희생자 A(82)씨의 시신이 냉장고와 벽 사이에서 발견됐다.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A씨 아들 B씨는 “(어머니는) 벽이랑 냉장고 틈새가 정말 좁은데 그 틈새에서 발견됐다. 많이 뜨거우니까 살기 위해서 거기로 가신 것 같다. 많이 힘들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마을의 터주대감이던 A씨에 대해 주민들은 ‘법 없이도 살 사람’이라고 평가했다.B씨는 “화재 당일(25일) 동생이 집을 떠난 시간이 오후 4시15분정도 된다. 긴…
"산불에 죽어가는 동물들 어쩌라고…" 쌓아둔 개밥 죄다 훔쳐간 무리
경북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피해가 막심한 가운데 미처 산불을 피하지 못하고 다친 동물들을 구조하고 보살피는 동물단체가 2톤 분량의 사료를 도난당했다.지난 23일부터 산청, 영덕, 의성 등지에서 구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동물단체 위액트가 28일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수색을 다녀온 사이 사료 2톤을 도난당했다"고 밝혔다.위액트는 "어제 늦은 밤부터 자정까지 봉사자님들과 함께 사료 2톤을 영덕 군민운동장 한 켠에 쌓아 두었으나 오늘 오전 산더미처럼 쌓아둔 사료가 보이지 않았다"면서 "CCTV 영상에 의하면 새벽 6시…
연예인 개인 최고금액 '10억'...정국(BTS), 산불 피해 지원 위해 쾌척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이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10억원을 기부했다. 연예인 개인이 기부한 금액 중 최고금액으로 한화그룹, 롯데그룹, 네이버 등 대기업의 산불 관련 성금과 동일한 금액이다.2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정국이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10억원을 전해왔다고 밝혔다.정국에 앞서 방탄소년단 멤버RM·제이홉·슈가 등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써달라며 각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정국이 전달한 기부금 중 5억원은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을 위한 긴급 지원과 구호 물품 제…
아이유→김지원·NCT 마크, 영남권 산불에 연예계 기부 릴레이
영남권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가 이어지는 가운데, 연예인들이 기부로 힘을 보태고 있다.2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김지원이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김지원은 "산불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조속히 산불이 진화되어 피해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분들의 일상이 회복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NCT 마크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날 1억원을 기부했다. 마크는 "길어지고 있는 산불 상황이 하루빨리 마무리되고, 대피소 생활…
원희룡 "집단탄핵 통한 행정부 붕괴 협박은 내란선동"
민주당 "한덕수, 이재명 회동제안 무응답"…총리실 "민생현안 우선 대응 후 검토"
'정치논란 사건' 처리 후 숨진 권익위 전 간부 순직 인정
“168cm·95kg 비만 체형” 전자발찌 끊고 달아난 40대男 ‘공개수배’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한국 또 저격한 일론 머스크 "이런 추세 바뀌지 않으면…"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