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아인병원, 비만대사수술…인증의료기관 인증 획득


입력 2025.03.31 16:13 수정 2025.03.31 16:13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아인병원 전경 ⓒ 아인병원 제공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로부터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인병원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가 인증한 전문의와 전문 코디네이터, 다학제 협진 체계, 전문 간호사, 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의 전문 인력을 갖춰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또 수술실, 중환자실, 내시경실 등의 시설과 환자 교육 프로그램도 높게 평가됐다.


이 인증 제도는 비만대사수술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아인병원 비만슬리밍센터 허윤석(외과 전문의) 과장이 2018년 인하대 교수 재직 중 ‘안전한 비만대사수술’을 위한 가이드를 확립해 처음 도입했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한 허 과장은 국내 최초로 비만대사수술을 집도한 이후, 지속적으로 비만 수술 및 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 비만대사수술을 질병으로 보고, 2019년 건강보험 적용을 이끌어 비만 대사수술의 문턱을 낮추고 수술을 대중화해 당뇨, 비만 환자들의 건강을 되찾아주고 있다.


허 과장은 “위 우회, 십이지장 우회, 위 소매 절제와 같은 비만대사수술은 고도 비만 환자, 당뇨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이면서 유일한 방법”이라며 “비만대사수술 인증기관을 만든 사람으로서 우수한 의료진과 함께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