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트럼프 “대중국 무역적자 해결 안되면 中과 협상 안해”
美 "트럼프 관세, 농담 아냐…예정대로 변함없이 진행"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상호관세 부과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미 CBS 방송에 따르면 러트닉 장관은 6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기자가 ‘상호관세 부과 시점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나’는 질문에 “없다. 상호관세는 며칠 혹은 몇 주 동안 변함없이 유지될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가 대부분 국가들에게 적자를 보고 있는 현재의 무역 구조를 재편하려 한다. 우리는 이것을 끝낼 것”이라고 답했다.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 백악관 로즈 가든에서 그동안 수차례 예고해 왔던 상호관세를 직접 발표했다. 그는 기본적으로 모…
펭귄만 사는 무인도에도 관세부과...트럼프가 조롱 당하는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람이 살지 않는 남극 인근의 외딴섬에까지 상호관세를 부과하자 온라인 공간에는 이를 조롱하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등장했다.5일(현지시간) 미국의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의 한 이용자가 트럼프 대통령과JD밴스 부통령이 백악관의 집무실에서 함께 앉아 펭귄 한 마리를 앉혀놓고 손사래 치는 사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이 누리꾼은 "펭귄은 정장을 입었는데,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 대한 관세를 피하지 못했다. 아마도 고맙다고 하지 않아서?"라고 적었다.이는 지난 2월 블라…
"뉴욕서 1200t 금괴 인출할까 말까" 트럼프 못 믿어서 고심 중인 나라
독일 차기 정부가 미국 뉴욕의 지하 금고에 보관 중인 자국 금괴를 인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영국의 일간 텔레그래프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예측 불가능성을 우려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독일 차기 집권연합의 일원인 기독민주당(CDU) 고위 관계자들은 트럼프 2기 정부 출범 후 미국이 더이상 신뢰할 만한 파트너가 아니라는 우려에 따라 뉴욕에 있는 독일의 금괴를 인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독일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금보유국이다. 독일이 보유한 금은 약 3350톤, 미국은 8133톤이다. …
미국 곳곳에서 '트럼프 반대' 시위…"손 떼라"
일론 머스크 향한 반대 구호도 이어져런던, 파리, 베를린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도 반대 시위 열려
“AI에 시켰나”…노벨상 경제학자, 트럼프 관세 정책 맹비난
2008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미국 뉴욕시립대 석좌교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각국에 발표한 관세 정책을 정면으로 비판했다.크루그먼 교수는 3일(현지시간) 자신의 뉴스레터 플랫폼 ‘서브스택’에 올린 “트럼프가 무역에 미쳐가고 있다”는 제목의 칼럼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해방의 날’ 관세 정책이 “예상보다 훨씬 더 최악”이라고 지적했다.크루그먼 교수는 특히 “그는 완전히 미쳐버렸다(he’s gone full-on crazy)”는 직설적인 표현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정상적인 경제 논리를 벗어난…
문형배 6년 전 재산 ‘4억’...‘적은 것 아닌가’ 질문에 어떤 대답을?
이재명 '대장동 재판' 증인 5연속 불출석…법원 "더는 소환 안 하겠다"
성남서 금품 빼앗으려 흉기 위협한 20대 남성 검거
가녀리고 아픈 신생아 안고선 "낙상 마렵다" 20대 간호사 결국
"외로울까봐 반찬도 챙겨줬는데"…20년 지인 70대女 살해한 60대男
'1일' 댓글 단 하정우와 열애설 난 배우 "신랑은 많은데 열애설은 처음"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