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메인비즈협회-한국산업기술협회 '중기 경영혁신' 협약


입력 2025.04.07 19:04 수정 2025.04.07 19:04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재직자 교육 확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기술 교육 지원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와 한국산업기술협회 관계자들이 7일 '중소기업 경영혁신 및 산업 기술혁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한국산업기술협회와 7일 서울 금천구 한국산업기술협회에서 ‘중소기업 경영혁신 및 산업 기술혁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및 기술 개발 지원 ▲기업 교육 및 인력 양성 ▲정부 정책 지원 및 제도 개선 ▲네트워크 및 협력 생태계 조성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스마트 공장 구축, 기술 R&D 지원, 인력 교육 등을 포함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 정책과 연계하여 중소기업이 혁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동 연구 및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경영 및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삼 한국산업기술협회 회장은 "이번 협력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산업 기술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인비즈협회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제도를 운영하는 기관이다. 현재 2만4290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발굴·확인하고, 5194개의 정회원사와 전국 6개 연합회, 96개 지회를 갖춘 중소기업 경제단체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