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GS더프레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협업…"수산 경쟁력 강화"


입력 2025.04.08 09:48 수정 2025.04.08 09:4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왼쪽부터) 잉에뵤르그 요르달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총괄 매니저와 김아름 GS리테일 수산 MD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와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의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통상산업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노르웨이 수산물 해외 수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핵심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 ▲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 등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선 지난 3일 김영광 GS리테일 수산팀장, 김아름 수산 MD와 잉에뵤르그 요르달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총괄 매니저 등 위원회 관계자들이 GS더프레시 관악점을 방문했으며,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활한 물량 확보 및 전국 560여개 GS더프레시 가맹점의 안정적 공급을 도모하고, 고객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확립해 간다는 방침이다.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오는 9일~15일까지 노르웨이 수산물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주요 행사 품목은 노르웨이산 ▲생연어 필렛 200g ▲무무고등어 필렛 600g 등이며, GS페이 등 제휴 결제 수단 등으로 구매 시 특별 혜택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북유럽 전통 숙성 방식으로 기획한 ‘그라브락스’ 2종(비트, 유자레몬)을 우리동네 GS 앱 내 사전예약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김아름 GS더프레시 수산MD는 “GS더프레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품질 수산물 안정적 확보, 협력사의 판로 확대, 고객의 물가 부담 완화 효과를 모두 창출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은 생연어 필렛 상품과 같이 고객의 가격 할인 체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개발, 행사 기획을 지속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