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바라바이오, HLB라이프케어로 사명 변경…시니어 만성질환 사업 주력


입력 2025.04.08 17:02 수정 2025.04.08 17:02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4개 국어 홈페이지 오픈, 파트너십 체결로 영역 확장

HLB라이프케어는 8일 솔닥과 만성질환 디지털 의료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민승 솔닥 대표, 김송수 HLB라이프케어 대표, 이호익 솔닥 대표. ⓒHLB라이프케어

지난해 HLB그룹에 편입된 바라바이오가 HLB라이프케어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8일 밝혔다.


HLB라이프케어는 만성질환의 예방부터 진단·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한다. 이를 위해 국문·영문·중문·일문 등 4개 국어 버전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모바일 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HLB라이프케어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안철우 교수가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지난해 HLB글로벌에 인수된 후 이번에 사명 변경과 홈페이지 개편 등을 통해 만성질환 토탈케어 전문 기업으로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


HLB라이프케어의 가장 큰 경쟁력은 만성질환에 대한 의료 빅데이터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만성질환 예측 플랫폼 개발 ▲개인 맞춤형 만성질환 예방·진단·관리 의료기기 개발 ▲만성질환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 3가지 프로젝트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HLB라이프케어는 최근 디지털 의료 서비스 기업 솔닥과 만성질환 디지털 의료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밖에도 비접촉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이노피아테크와 만성질환 솔루션을 비접촉·비대면 진료 분야로 확장하기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김송수 HLB라이프케어 대표는 “당사는 만성질환 부문에 있어 독보적인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활용한 AI 플랫폼 기술과 디바이스까지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시니어의 만성질환을 AI 예측과 맞춤 관리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