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의 도전 무대인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회는 고(故) 고미영 산악인의 숭고한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타이틀로 이어져 왔으며, 지난 14년간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며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의 초석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 후원사로 참여했던 코오롱스포츠는 2025년부터 (사)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는다. 대회 명칭 또한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 변경한다.
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는 스포츠클라이밍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청소년 선수들의 도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미래 국가대표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5월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진행된다. 2025년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을 완료한 선수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대한산악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안내 및 신청 접수를 받는다.
특히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대회를 위해 새로운 슬로건을 개발했다. 슬로건 ‘홀드를 꽉 잡으세요!’는 불가능해 보이는 홀드를 향해 손을 뻗는 클라이밍의 순간처럼 불확실한 가능성을 향해 용기를 내는 청소년들의 열정을 표현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코오롱스포츠가 스포츠클라이밍이라는 종목에 대한 진정성 있는 비전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선수들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유망한 클라이머들이 이 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