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본격적인 기온 상승에 맞춰 4월 한 달간 맥주와 하이볼 할인 행사인 ‘치얼스 페스타’를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CU는 총 52종의 맥주와 하이볼에 대해 최대 7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체 커머스 앱 포켓 CU에서 치얼스 페스타 행사 상품을 결제한 후 지정한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낱개 상품과 번들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2인 가구의 소용량 니즈나 야외 활동을 하는 나들이객의 대용량 니즈 등 필요에 맞게 할인된 가격의 주류를 선택할 수 있다.
가령 1인 가구라면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한 ‘펑리 하이볼’을 무려 75% 할인하고, 여럿이 모이는 경우에는 ‘버드와이져 캔 500ml’ 4입 번들을 기존 보다 55%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CU가 이번에 맥주와 하이볼 대상으로 치얼스 페스타를 준비한 이유는 날씨가 따뜻해지고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4월로 접어들면서 청량감을 주는 주류 상품의 매출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 이달(4월1~11일) 맥주와 하이볼 매출은 늦은 추위가 계속됐던 지난달 대비 각각 17.8%, 15.5% 올랐다.
추가로 CU는 하이볼 신상품을 통해 무더운 여름으로 갈수록 늘어날 하이볼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볼 맛집 CU가 선보이는 이번 신상품 하이볼은 ‘토끼 사과 하이볼(500ml, ALC 4.5%)’이다.
토끼 사과 하이볼은 업계 최초로 사과 원물이 들어간 하이볼로, 투명한 캔 안에 보이는 직접 깎은 토끼 모양 사과 조각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청량하며 상큼한 사과 맛 베이스의 새콤달콤한 하이볼에 사과 원물의 풍미가 더해져 더운 날씨에 가볍게 마시기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시 기념으로 두 캔 구매 시 1000원 할인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환 BGF리테일 온라인커머스팀 팀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며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주류 소비에 보탬이 되고자 온라인 주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오프라인 점포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CU만의 할인 행사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