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청년과 기업을 잇는다”…‘인천 청년도약기지’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5.04.15 09:00 수정 2025.04.15 09:00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인천시, 청년인턴 채용 시 인건비 월 243만 원, 최대 3개월간 지원

인천시청 청사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인천 청년도약기지 사업’에 참여할 역량 있는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 청년도약기지’ 사업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우수·유망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정규직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년에게는 3개월간의 직무교육과 3개월간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는 청년 1인당 월 243만 원, 총 729만 원의 인건비가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 소재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기업이며, 미래성장 핵심산업 분야 기업, 우수 인증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BizOK(인천기업지원종합시스템) 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인천경영자총협회 누리집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한 후, 제출서류를 준비해 인천경영자총협회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된다.


시는 7월 중 직무교육을 수료한 청년 구직자와 기업이 직접 만나는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해 기업과의 인턴 연계를 추진하고, 8월부터 3개월간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청년도약기지 사업은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 경험을, 기업에는 유능한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열린 인천 청년도약기지 사업에 총 63개 기업이 이 사업에 참여했다.


이 중 ㈜파라다이스세가사미, 린나이코리아㈜, ㈜경신, ㈜연우 등 35개 기업이 청년 80명과 인턴십을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