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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2025 LIV Golf Korea’ 공식 위스키 선정


입력 2025.04.16 15:00 수정 2025.04.16 15:00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2025 LIV Golf Korea’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LIV Golf’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창설한 신개념 프로 골프 리그로 3라운드 54홀 경기와 ‘샷건 스타트(Shotgun Start, 모든 조가 각기 다른 홀에서 동시에 경기를 시작하는 방식)’ 등 차별화된 포맷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골프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Golf But Louder’에서 ‘Long LIV Golf’로 슬로건을 변경하며 경쟁을 넘어 골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특히 혁신을 넘어 세계 각지의 팬들과 함께 골프의 저변을 넓히고자 하는 브랜드 비전은 단순한 경기 그 이상을 추구하며 기존 골프 문화와는 다른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고 있다.


‘2025 LIV Golf Korea’ 대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골프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총상금 약 360억 원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며 ▲존 람 ▲브룩스 켑카 ▲필 미켈슨 ▲더스틴 존슨 ▲브라이슨 디샘보 등 메이저 우승 경력을 지닌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된 ‘골든블루(GoldenBlue)’는 ‘LIV Golf’가 지닌 역동성과 도전 정신을 함께하며 위스키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LIV Golf’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시도를 이어온 ‘골든블루’는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대회 기간동안 ‘골든블루 쿼츠’로 만든 하이볼을 현장에서 판매하며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음용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위스키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LIV Golf’ 관련 콘텐츠를 노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LIV Golf’는 전통적인 골프의 틀을 깨고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는 글로벌 무대이며 골든블루 역시 위스키 문화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며 “이번 공식 위스키 선정은 브랜드 철학의 공감대를 보여주는 계기이자 글로벌 소비자와의 연결을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2003년 설립 이후 위스키 중심의 주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온 대한민국 대표 주류 기업이다.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위스키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음용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앞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며 K-위스키의 가능성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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