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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관리원, 2024년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5.04.16 10:37 수정 2025.04.16 10:37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전 임직원 함께 실천한 고객 중심 경영

3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

한국석유관리원 CI.ⓒ석유관리원

한국석유관리원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고객 중심 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조사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석유관리원은 준정부기관(52개) 평균 점수인 90.4점 대비 4.9점 높은 95.3점을 받아 탁월한 고객만족도를 입증했다.


석유관리원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CS리더 교육 등 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 ▲현장 VOC(Voice of Customer) 적극 수렴 및 반영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해왔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이 반영돼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최춘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결과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이며 현장 중심의 소통과 맞춤형 서비스 혁신이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국민 생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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