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어린이 농부교실 운영…초등·유치원생 대상


입력 2025.04.17 08:50 수정 2025.04.17 08:50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인천시농업기술센터은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교실을 운영한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음 달 13일부터 6월 26일까지 ‘어린이 농부교실 2기, 작지만 강한 종자’ 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업기술센터 시설 견학 및 이론교육을 통해 농업의 역사, 벼의 일생, 종자의 구조 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도시농업체험포에서 유형별 텃밭정원, 생태텃논, 스마트팜 등을 관람하고, 상자텃밭 체험을 통해 직접 종자를 심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에서는 오는 21일부터 인천시 온라인 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은 생명의 근원이며, 어린이 시절의 자연 체험은 평생의 자산이 된다”라며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느끼며,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기억을 간직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