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IPA, 인천 섬 관광 활성화…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


입력 2025.04.17 10:19 수정 2025.04.17 10:19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자월도 당일치기 여행…굴업도 백패킹 주제 유튜브 제작

유튜브를 통한 굴업도 영상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 섬 관광 활성화를 통한 연안 여객 증대를 위해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 섬 여행 영상 제작과 유튜브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IPA는 이번 협업으로 인천 섬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특히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섬을 여행하며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의 영상을 통해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제작에는 유튜브 구독자 수 20만 명의 ‘팀브라더스’와 유튜브 구독자 수 2만 5000 명의 ‘호라호라’가 참여한다.


‘팀브라더스’는 자월도의 관광 명소와 맛집을 소개하는 당일치기 여행 콘텐츠를 제작한다.


‘호라호라’는 백패킹을 주제로 한 여행 영상을 촬영해, 굴업도의 자연미를 강조할 예정이다.


백패킹(backpacking)은 1박 이상의 야영 생활에 필요한 장비를 넣은 배낭을 짊어지고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걸어 다니는 여행을 말한다.


이번 영상은 18일 IPA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도 편집본을 감상할 수 있다.


IPA는 이 외에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인천 섬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변규섭 IPA 홍보실장은 “이번 영상이 인천 섬 관광활성화와 연안여객 증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인천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