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 中해운사·중국산 선박에 美 입항 수수료 부과 결정
트럼프 "파월, 항상 늦고 틀려…하루빨리 해임돼야"
"유가·물가 하향세…금리, 하루 빨리 내려야"
트럼프 "우크라와 24일 광물협정…젤렌스키, 여러모로 아쉬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4일 우크라이나와 광물 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한 후 기자회견을 통해 “나는 우크라이나와 (광물)협정을 성사시킬 것”이라며 “두고 봐야겠지만 우리는 그 부분에 대해서 합의했다”고 말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또한 이날 “미국이 광물 협정과 관련된 의향서(MOI)를 보냈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이 매우 가까워졌다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
“머스크에 왜 보고해?”…트럼프, ‘중국전쟁 계획' 기밀 브리핑 직접 막았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국방부로부터 중국과의 전쟁 작전계획에 대해 보고받으려고 했으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직접 이를 막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중 관세전쟁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머스크 CEO와의 본격적인 거리 두기에 나선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인터넷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지난달 21일 미 국방부를 방문해 중국과의 전쟁발발 시 미군의 군사계획인 이른바 ‘O플랜’에 대해 보고받을 예정이었다. 브리핑 전날 뉴욕타임스(NYT)가 이런 일정을 보도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가짜 뉴스라며 “중…
트럼프 "하버드대 세금 면제 지위 박탈 검토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정부와 갈등을 벌이고 있는 하버드대학에 세금 면제 지위를 박탈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하버드대가 정치적, 이념적 행보를 계속한다면 공익을 위해 부여했던 세금 면제 지위를 해제할 것”이라며 “하버드의 병적인 행동은 스스로 정치 단체로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최근 대학가에 친팔레스타인 시위가 퍼지면서 하버드대 또한 논란에 휩싸였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달 31일 하버드대에 지급되던 연방 보조금을 재검토하고 친팔레스타…
[트럼프 스트레스] "中, 보잉 항공기 추가 구매 중단"
중국 정부가 항공사들에 미국 보잉사의 항공기를 구매하지 말라고 명령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은 15일(현지시간) 미국의 관세 정책에 반발해 이같이 결정했으며 미국 회사의 항공기 관련 장비나 부품 구매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이 매체는 중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의 보편 관세와 1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한 직후 구매 중단 지시를 내렸다고 전했다.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발효되자 대미 관세율을 125%로 높였다. 이 보복관세가 실시 되면 미국산 항공기와 부품 가격이 두 배로 치솟아 사실상 보잉 항공기…
국민의힘 후보 MBTI는?…김문수·안철수·유정복은 'ENTJ' 양향자는 'ENFJ'
나경원 "대통령 덕 본 사람은 한동훈, 나는 핍박만 엄청 받았다"
尹 전 대통령 내외 캣타워·편백 욕조 두고 갔나…파면 후 수돗물 228톤 사용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1등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