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환경공단, 시민참여 환경공모전 개최…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공모


입력 2025.04.24 09:00 수정 2025.04.24 09:00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제30회 환경의 날 공모전 포스터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은 제3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25 환경을 부탁해’ 시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년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이끌어 내고 ‘깨끗한 도시 인천’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환경의 날 슬로건 공모’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미래의지, 깨끗한 인천 등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작 1점에게는 인천이음카드 3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되며, 제30회 환경의 날 인천시 기념행사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된다.


‘인천환경 이야기 숏폼 영상공모’는 총 200만원의 상금이 인천이음카드 부상과 상장이 수여된다.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기,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등 자유형식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는 대상 3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24명 총 5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은 6월 12일 당일 현장에서 지급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그림 입상작은 심사 후 인천광역시청 중앙홀과 인천시청역 역사 등에 기획 전시할 계획이다.


환경의 날 슬로건과 숏폼 영상의 접수마감은 다음 달 23일까지이며, 자세한 접수방법 안내는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성훈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우리 모두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깨끗한 도시 인천’ 만들기에 동참을 부탁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에서 주최하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오는 6월 12일 인천대 공원 어울 큰 마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