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덕수 "애니메이션, K-콘텐츠 성장동력 육성…특화펀드로 집중투자"


입력 2025.04.24 09:48 수정 2025.04.24 09:52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먹는샘물 관리제도 추진 계획' 마련

해양 고정밀 위치정보서비스 상용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애니메이션 특화펀드를 조성해 관련 중소·벤처기업에 집중투자하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방송사·벤처캐피털 등을 대상으로 한 투자 유치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덕수 대행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애니메이션 산업을 새 'K-콘텐츠'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애니메이션 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행은 "한국 애니메이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SNS 채널 및 한국문화원 등 현지 거점기관을 활용해 통합 홍보를 실시하겠다"면서 "현지 문화를 고려한 더빙·자막 제작 지원 등도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AI(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애니메이션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애니메이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미래 성장 생태계도 체계적으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대행은 "정부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는샘물 관리를 위해 '먹는샘물 관리제도 개선 추진 계획'을 마련했다"면서 "지하수 취수부터 먹는샘물 생산, 유통 및 보관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인증제를 새롭게 도입해 먹는샘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하수 개발 허가 기준을 더욱 과학적으로 정비하고, 환경영향 조사를 강화해 지하수의 무분별한 남용을 예방하는 등 지속 가능한 지하수 개발·관리를 추진하겠다"며 "수원지 등 제품별 세부정보와 행정처분 위반 이력 등의 정보를 원스톱 제공하는 통합 정보포털을 구축하고, 관련 통계를 체계화하겠다"고 설명했다.


한 대행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해상 교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해양 항행정보시스템 혁신 전략'을 마련했다"며 "GPS(위치정보시스템)를 통해 위치 정보 오차를 기존 10m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5㎝ 이내로 개선한 고정밀 위치정보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자율주행 등의 첨단산업에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상에 설치된 등부표 등에 첨단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을 융합해 다양한 해양정보를 수집·제공함으로써 선박항해의 안전성을 높이겠다"며 "우리의 우수 항행정보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해 항행정보산업의 활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