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2025년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 소외계층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 등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평생교육이용권은 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등 유형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유형은 일반(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노인, 디지털교육 수요자이며, 총 900여 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인 당 연 35만 원의 평생교육 이용권이 지급되며, ‘평생교육 이용권 누리집’에 등록된 기관의 강좌를 수강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이며,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정부24의 ‘보조금 24’를 통해, 일반 평생교육이용권은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포시, ‘명예 동물보호관’ 모집
김포시는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 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명예 동물보호관’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로, 모집 인원은 5명이다. 명예 동물 보호관은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한 교육,상담,홍보활동을 비롯해 동물 보호관의 직무수행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김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 자 중 동물보호 관련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자, 수의사면허 소지자, 축산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전공 졸업자, 동물보호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등에 해당되면 지원할 수 있다.
단 미성년자, 동물 관련 영업자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김포시청 가족문화과 반려문화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팩스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명예 동물보호관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사항은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김포시, ‘2025년 김포시 사회적기업 인·지정 마스터 과정’ 개설
김포시는 ‘2025년 김포시 사회적기업 인·지정 마스터 과정’을 개설하고 다음 달 2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평소 사회적 기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김포시민 뿐 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인증과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준비 중인 김포시 소재 기업·단체다.
교육과정 후속으로1대1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 완성,정관 검토,기타 증빙서류 등 신청서류 일체를 완비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김포시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