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혼선 및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프로세스 간소화
114 고객센터 상담시간 연장하고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 24시간 운영
SK텔레콤(SKT)은 고객들이 ‘유심보호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가 지원방안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유심보호서비스’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SKT는 T월드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유심보호서비스’의 가입 신청 절차를 보다 간소화했다.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해외 부정사용을 막기 위해 로밍 사용이 제한되는데, 이로 인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24일부로 로밍 요금제만 해지하면 바로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프로세스를 개선해 로밍 요금제 해지 후 원터치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T월드 앱 및 홈페이지 설정이 변경된다.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시 자동해지 로밍상품은 5종으로 데이터로밍무조건허용,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T로밍 음성수발신차단, ABB 로밍 차단 서비스, 로밍음성차단_V허용이다.
또 원활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위해 24일부터 114 고객센터의 주간 운영시간을 기존 오전 9시~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로 연장해 ‘유심보호서비스’ 관련 안내를 지원한다.
신설된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는 24시간 운영된다.
디지털 취약 고객에게는 문자 발송뿐만 아니라 114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에 대해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내원은 고객들에게 ‘유심보호서비스’의 기능과 효과를 안내하는 동시에 고객이 동의할 경우, 직접 가입까지 함께 진행한다.
전국 2600여개 SKT 매장에서도 가입을 안내한다.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 대상으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전체(14개사) 고객들 대상으로 24일부터 제공하며, 알뜰폰 사업자별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각사별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은 각 알뜰폰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알뜰폰 업체는 SK텔링크, 유니컴즈, 프리텔레콤, 아이즈비전, 스마텔, 큰사람, 한국케이블텔레콤, 에스원, 스테이지파이브, 토스모바일, KB국민은행, LG헬로비전, 세종텔레콤, 조이텔 등이다.
한편 ‘유심보호서비스’에는 지난 23일 101만명이 신규 가입했다. 24일 오전 8시 현재 총 누적 가입자는 161만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