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카카오페이, 2025 오래오래 함께가게 입점사 50개 선정


입력 2025.04.25 09:50 수정 2025.04.25 09:50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카카오페이는 '오래오래 함께가게'에 참여할 소상공인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자사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에 참여할 소상공인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2023년부터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시작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소상공인 사업활성화를 위한 판로∙역량강화 교육∙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는 상생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204개 브랜드와 16만명 이상 소비자를 연결했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입점 신청은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품과 ESG 가치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는 5:1 경쟁률을 기록했다.


카카오페이는 50개 브랜드에게 '오래오래 함께가게' 공식 선정 인증패가 담긴웰컴키트와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공통 교육을 제공했다. 허준 브랜드 디렉터의 '단골을 만드는 브랜딩', 김태욱 세무사의 '소상공인이 알아야 될 세무상식' 특강에 이어 하우그로우 대표 엠마쌤(옥유정)이 '스몰 브랜드가 살아나는 방법'을 주제로 소상공인 맞춤형 마케팅 노하우를 전했다.


공통 교육을 수료한 브랜드 중 심화 마케팅 교육을 희망하는 15개사에게는 6주 과정의 추가 교육을 제공한다. 이후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 수료자를 선정해 1:1 전문가 마케팅 멘토링과 온라인 광고도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올해도 규모는 작지만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 브랜드가 '오래오래 함께가게'에서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장이 되고자 한다"며 "작은 브랜드가 오래오래 갈 수 있도록 판로 지원 뿐만 아니라 교육,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